뷰페이지

폼페이오 “할 일 산적하다”…트럼프, 김정은에 “함께 해낼 것”

폼페이오 “할 일 산적하다”…트럼프, 김정은에 “함께 해낼 것”

입력 2018-09-06 21:13
업데이트 2018-09-06 21: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연설 도중 엄지 손가락을 치켜 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서울신문 DB
연설 도중 엄지 손가락을 치켜 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서울신문 DB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지난 6월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에서 했던 비핵화 약속을 충족하려면 “할 일이 여전히 산적하다”고 말했다.

인도를 방문 중인 폼페이오 장관은 6일(현지시간) “(북한이) 그동안 핵무기 실험이나 미사일 발사 실험을 하지 않았다”고 평가하면서도 “전략적인 전환을 위한 작업이 계속되고 있다”며 말했다.

한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자신의 신뢰는 변함없다”고 밝힌 데 대해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김 위원장의 발언을 소개하면서 “우리는 (비핵화를) 함께 해낼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전날 평양을 방문해 김 위원장을 만난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김 위원장이 최근 북미 협상에 다소 어려움이 있으나 그럴 때일수록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신뢰는 계속 유지될 것’이라 말했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과 폼페이오 장관의 이 같은 발언은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8~20일 평양에서 김 위원장과 올해 들어 세 번째 남북정상회담을 할 것’이라고 청와대가 발표한 이후 나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