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부진 사장, 중국관광객 유치 직접 나섰다...씨트립과 회동

이부진 사장, 중국관광객 유치 직접 나섰다...씨트립과 회동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8-09-06 13:41
업데이트 2018-09-06 13: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이 완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직접 중국을 찾아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이미지 확대
이부진(오른쪽부터) 호텔신라 사장과 량젠장 씨트립 창립자, 쑨제 씨트립 최고경영자(CEO)가 지난 5일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씨트립 본사에서 회동을 가진 뒤 기념사진을 찍으며 웃고 있다.  호텔신라 제공
이부진(오른쪽부터) 호텔신라 사장과 량젠장 씨트립 창립자, 쑨제 씨트립 최고경영자(CEO)가 지난 5일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씨트립 본사에서 회동을 가진 뒤 기념사진을 찍으며 웃고 있다.

호텔신라 제공
호텔신라는 이 사장이 지난 5일 중국 상하이에 위치하 씨트립 본사에서 량젠장 씨트립 창립자와 쑨제 최고경영자(CEO)를 만나 방한 중국 관광객 확대 등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6일 밝혔다.

씨트립은 중국 최대 규모의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다. 상하이, 베이징, 광저우, 선전, 홍콩 등 중국 내 17개 중심 도시에 지사를 두고 있다. 호텔, 항공권, 여행 상품, 비즈니스 투어, 레스토랑 예약, 각종 정보 등 종합적인 여행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만남은 중국의 황금 연휴인 중추절(9월 22∼24일)과 국경절(10월 1∼7일)을 앞두고 이뤄졌다. 앞서 이 사장은 2015년에도 메르스 사태로 중국인 관광객의 발길이 뜸해지자 씨트립을 공식 방문하고 방한 활성화를 논의했다.

호텔신라는 신라면세점이 인천공항을 비롯해 홍콩 첵랍콕공항, 싱가포르 창이공항 등 아시아 3대 공항 면세점을 운영하는 등 글로벌 면세점 사업자로 자리잡으면서 중국 관련 마케팅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신라면세점은 2015년부터 씨트립과 제휴를 맺고 씨트립 홈페이지의 ‘글로벌 쇼핑’ 코너에 지역별 신라면세점과 매장 방문 혜택을 소개하고 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