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막 속 환상적인 오아시스 마을, 페루 와카치나

사막 속 환상적인 오아시스 마을, 페루 와카치나

손진호 기자
입력 2018-09-04 15:46
업데이트 2018-09-04 15: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비지트 페루 페이스북
비지트 페루 페이스북 페루 와카치나 사막에 있는 오아시스 마을 와카치나(Huacachina).

아라비안나이트에서나 나올법한 환상적인 오아시스를 여행지로 꿈꾸고 계신가요?

3일(현지시간) 영국 더 선은 페루 와카치나 사막에 있는 오아시스 마을 와카치나(Huacachina)에 대해 소개했다.

이카(Ica)에서 약 5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와카치나는 높은 모래 언덕과 야자수로 둘러싸인 오아시스, 주변이 리조트로 형성된 휴양지다.

와카치나는 1940년대 이곳의 오아시스 물에 목욕하러 오는 부유한 페루 사람들로 넘쳐났다. 하지만 1950년대 그 인기가 시들해지면서 이곳을 찾는 사람도 줄어들었다. 1990년대 이후 사막 스포츠가 인기를 끌면서 많은 관광 사업자들이 이곳으로 이주해왔다. 현재는 세계 각지의 관광객들이 환상적인 오아시스의 모습을 보기 위해 이곳을 방문하고 있다.

와카치나 마을의 주민은 불과 100명 정도. 주민 대부분은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샌드보딩과 어드벤처 스포츠업에 종사한다. 관광객들은 낮엔 버기카 투어(사막에서 타는 오프로드 카)를 타며 모래 언덕에서 보드를 즐기며 밤엔 오아시스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리조트 내 레스토랑과 카페에서 오아시스의 야경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오아시스 마을 와카치나는 페루 수도 리마로부터 약 300km 떨어져 있으며 주변에는 고대의 신비로운 그림 나스카 유적이 위치해 있다.

사진= 비지트 페루 페이스북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