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개막전 망친 체흐 대놓고 자신을 조롱한 레버쿠젠에 “슬프다”

개막전 망친 체흐 대놓고 자신을 조롱한 레버쿠젠에 “슬프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8-14 07:29
업데이트 2018-08-14 07: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과거 세계 최고의 골키퍼로 꼽혔으나 나이 때문에 내리막일 수 밖에 없는 페트르 체흐(아스널)가 독일 프로축구 바이엘 레버쿠젠 구단이 대놓고 자신을 조롱한 데 대해 “슬프다”고 토로했다.

발단은 이렇다. 지난 11일(이하 현지시간) 체흐는 홈으로 불러 들인 지난 시즌 우승 팀 맨체스터 시티와의 2018~19시즌 개막 경기 도중 백패스를 제대로 처리 못해 거의 자책골을 내줄 뻔하는 등 0-2 완패를 당하고 말았다. 주장 완장을 찬 채였다.

그런데 여름 이적 시장을 통해 레버쿠젠에 1900만 파운드의 이적료를 주고 데려온 베른트 레노가 벤치에만 앉아 있었다. 아니나 다를까 레버쿠젠 구단은 다음날 트위터에 레노의 사진 한 장을 올려놓곤 “우린 이 친구를 아는데”라고 적은 글을 올렸다. 누가 봐도 레노가 있는데 왜 체흐를 선발 출전시켜 경기를 망쳤느냐고 놀려댄 것이었다.

체흐는 경기 뒤 팀을 밑바닥부터 재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신의 능력을 발휘했다며 만족스러워했는데 13일 저녁 트위터에 댓글을 달았다. “명문 클럽을 만드는 중요한 가치가 축구에만 있지 않다는 것을 우리는 아스널에서 공유하고 있다”며 “공정한 경쟁, 프로 정신, 스포츠맨십이 어린 선수들에게 가르쳐야 할 중요한 가치인데 다른 구단들이 똑같은 가치를 공유하지 않는 것을 보는 일은 슬프다”고 개탄했다.
아스널에 영입된 베른트 레노와 주전 페트르 체흐가 함께 몸을 풀고 있다. AFP 자료사진
아스널에 영입된 베른트 레노와 주전 페트르 체흐가 함께 몸을 풀고 있다.
AFP 자료사진
레버쿠젠 구단도 곧바로 댓글을 달아 원래의 트윗 글은 단지 “농담”일 뿐이었다고 진화에 나섰다. 구단은 “안녕 페트르. 전직 선수 레노를 보고 싶다는 뜻에서 한 농담이 의도했던 것보다 더 거칠게, 개인적으로 다가왔던 모양이다. 그냥 놀린 것이었다. 당신이 얘기한 가치는 우리도 공유하고 있고 당신과 당신의 명문 구단이 최고가 되길 바란다. 일대일 상황에서 아구에로의 슛을 세이브한 것은 좋았다!”라고 답했다.

아스널 공격수였던 이언 라이트는 BBC 라디오 5의 먼데이 나이트 클럽에 출연해 “경기 동영상을 일요일에 봤다. 백패스가 자신에게 올 때마다 완전 겁에 질린 골키퍼를 봤다. 그가 자책골을 먹을 뻔했을 때 난 완전 비명을 질렀다. 우리가 밑바닥에서 나오고 있을 때 골키퍼는 거의 실점할 뻔했다. 우리가 원한 건 이런 게 아니다. 다른 팬들이야 웃고 말았겠지만 우리 팬들은 ‘그냥 차버리지’라고 소리를 질렀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마도 유럽에서 가장 잘나가는 팀들을 상대로 이렇게 시즌을 출발한 것은 나쁜 아 이디어”라고 결론지었다.

크리스 수턴은 “내 생각에 레노 말고 체흐를 선발로 내보낸 건 큰 결심이다. 골키퍼 한 명에 2000만 파운드를 썼는데 벤치에만 앉히려고 그랬나”라고 되물은 뒤 “체흐는 지난 시즌에도 좋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아스널이 계속 이런 식으로 한다면 위험이 따른다고 생각한다. 우나이 에머리 감독이 계속 주전 골키퍼 자리를 주려 한다면 난 그가 옳게 한다고 확신할 수 없다”고 동조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