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호암지구…탄탄한 배후수요 바탕으로 상가분양 ‘활발’

입력 : ㅣ 수정 : 2018-08-10 11:09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충주 호암지구는 충주시 도심권역 최초로 조성된 택지지구로,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교육시설 등 탄탄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대표적인 상권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충주 호암지구는 충주시 도심권역 최초로 조성된 택지지구로,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교육시설 등 탄탄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대표적인 상권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상권은 하나의 살아 움직이는 생명체와도 같다. 과거 호황을 누린 상권이라도 인구 변화나 도심지 대규모 개발사업에 따라 희비가 엇갈리는 사례가 많다. 또한 대규모 택지 개발 등을 통해 배후수요가 새롭게 형성되는 지역에서는 신 상권이 새롭게 조성되기도 한다.

충주 호암지구는 충주시 도심권역 최초로 조성된 택지지구로,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교육시설 등 탄탄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대표적인 상권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호암지구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호암지구는 2012년 택지개발 발표 이후 지속적으로 관심도가 상승하고 있는 지역”이라며 “인근에 충주종합스포츠타운, 호암예술관·체육관이 위치해 있으며 차량진입이 용이하고 대단지 아파트는 물론 인접한 구 주거지에서도 도보 이용이 가능한 상가의 경우 상권 선점에 대한 기대로 임대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상가 투자에 대한 관심도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호암지구 내에서 분양을 진행 중인 청보테라스타워의 경우 호암지구 최초의 수변 테라스 상가라는 이점을 앞세워 지구 내 새로운 중심상권으로 주목 받고 있다. 현재 위락, 스포츠 시설을 비롯해 교육·업무 시설, 병의원, 근린생활시설 등 다양한 업종에 대한 분양이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청보테라스타워 관계자는 “탄탄한 배후 수요에도 불구하고 현재 인근 지역에 의료시설, 클리닉 시설 등이 부족하고, 12개가 학교가 밀집한 지역인 만큼 학원 등 교육시설의 임대 수요도 높은 편”이라며 “청보테라스타워의 분양이 완료될 경우 호암지구 내 다양한 여가, 문화, 의료서비스 등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호암지구 상권 및 문화 중심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현재 청보테라스타워 5, 6층에는 대형병원 입점이 확정된 상태다. 의료시설이 상당히 부족한 용산, 지현, 호암동 인근에 총 5개 진료과목이 선정되었는데(내과, 정형외과, 가정의학과, 통증의학과, 한방과) 4인 진료에 60병상 입원실까지 들어올 예정이라 인근 주민들도 반기는 상황이다.

청보테라스타워는 호암지구 동부 진입차량 및 메인 통로 차량의 유동동선을 확보하고 있으며, 주·부출입구가 인접한 인근 아파트에서 유입되는 약 1만5,000명 수준의 배후 세력을 확보하고 있어 호암지구 내에서도 최고의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기존 구주거지 주민들의 도보 이용 접근성도 용이해 이중삼중의 배후세력을 확보하고 있다는 평이다.

분양 관계자는 “청보테라스타워는 호암지구 최초의 수변 테라스 상가로 지구 내 새로운 중심상권으로 주목 받고 있다”며 “현재 위락, 스포츠 시설을 비롯해 교육·업무 시설, 병의원, 근린생활시설 등 초기 상권 선점을 기대하는 다양한 업종에 대한 분양이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

    2018서울미래컨퍼런스
    2018공유경제국제포럼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