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1번가’ 미래형 이커머스 기업으로 착착

‘11번가’ 미래형 이커머스 기업으로 착착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8-07-19 21:08
업데이트 2018-07-20 00: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CEO에 AI 전문가 이상호 단장 내정… “AI 접목 ‘한국형 아마존’ 구축 앞장”

이미지 확대
이상호 SK텔레콤 서비스 플랫폼 사업부장 겸 SK플래닛 11번가 업그레이드추진단장
이상호 SK텔레콤 서비스 플랫폼 사업부장 겸 SK플래닛 11번가 업그레이드추진단장
오는 9월 1일 신설법인으로 출발하는 11번가의 최고경영자(CEO)로 이상호(47) SK텔레콤 서비스 플랫폼 사업부장 겸 SK플래닛 11번가 업그레이드추진단장이 내정됐다. 인공지능(AI) 전문가인 이 단장을 앞세워 11번가를 미래형 이커머스 기업으로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19일 SK그룹과 SK플래닛 등에 따르면 현재 SK텔레콤에서 AI 스피커 ‘누구’를 비롯한 AI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는 이 단장이 오는 9월부터 11번가를 이끌게 됐다.

이 단장은 동국대와 카이스트를 졸업한 뒤 LG전자, NHN, 다음, 카카오 등에서 검색 및 음성 인식과 관련된 서비스를 개발했다. 2016년 SK플래닛 기술총괄(CTO)로 SK에 합류했다.

당초 SK는 11번가를 ‘한국의 아마존’으로 육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신설법인을 설립한 만큼, 관련 분야 전문가를 필두로 AI를 활용한 전자상거래 시장으로의 전환 작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 단장은 “이커머스 시장은 고객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한 기술과 접목하면 추가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면서 “11번가는 전자상거래 분야에 고객데이터에 기반을 둔 AI 기술을 접목하는 질적 성장을 통해 ‘한국형 아마존’ 모델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8-07-20 23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