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가스공사, 최초의 여성 본부장… 인적 쇄신 활발

한국가스공사, 최초의 여성 본부장… 인적 쇄신 활발

황비웅 기자
황비웅 기자
입력 2018-07-17 16:24
업데이트 2018-07-17 16: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한국가스공사의 전진 기지인 멕시코 만사니요 LNG터미널 건설 현장에서 직원들이 진행 상황을 꼼꼼히 점검하고 있다.  한국가스공사 제공
한국가스공사의 전진 기지인 멕시코 만사니요 LNG터미널 건설 현장에서 직원들이 진행 상황을 꼼꼼히 점검하고 있다.
한국가스공사 제공
한국가스공사가 강도 높은 경영 혁신을 통해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17일 가스공사에 따르면 정승일 사장은 지난 1월 취임 이후 경영 시스템과 조직 체계를 대대적으로 개편하고 있다. 혁신 활동을 진두지휘할 사장 직속 전략기획본부를 신설하고,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주도할 경영협력처를 확대 개편했다. 또 인적 쇄신을 통해 공사 창립 35년 만에 최초로 여성 본부장을 임명했으며, 전략기획본부의 부장급 이상 간부 직원에 대한 세대 교체를 통해 간부 직원들의 평균 연령이 이전에 비해 3.1세 젊어졌다.

가스공사는 또 ‘좋은 에너지, 더 좋은 세상’이라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천연가스’의 이미지를 살려 온 세상을 따뜻하게 만든다는 의미의 사회공헌 브랜드인 ‘온누리’를 자체 구축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10년부터 꾸준히 추진해 온 ‘온누리 열효율 개선사업’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는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난방 효율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지난 한 해에만 152가구를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했으며 사회적기업 30개가 동참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했다. 공사는 최근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를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도록 SK사회공헌위원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표 개발도 추진하고 있다. 정 사장은 “혁신 경영을 통해 공사 본연의 임무인 안전하고 안정적인 천연가스 공급은 물론 국정 과제인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책임을 다하는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18-07-18 53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