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벤투스 간 호날두 “이기러 왔다”

유벤투스 간 호날두 “이기러 왔다”

심현희 기자
입력 2018-07-17 17:38
업데이트 2018-07-17 18: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커리어 끝났다고? 난 남들과 달라” 입단 기자회견서 챔스 우승 자신감

이미지 확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AFP 연합뉴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AFP 연합뉴스
“유벤투스에서도 나의 족적을 남기고 싶다.”

‘축구의 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3·포르투갈)가 마침내 이탈리아 세리에A 유벤투스 선수가 됐다. 호날두는 16일(현지시간)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린 입단 기자회견에서 “나는 야심이 있고 도전을 즐긴다”면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레알 마드리드에서 해 온 게 있지만 안주하고 싶지 않았다. 유벤투스에서도 나의 족적을 남기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세계 최고 축구 선수인 호날두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거쳐 2009년부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며 다섯 차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등을 일궜다.그는 “휴가를 즐기러 온 것이 아니다. UEFA 챔피언스리그는 물론 세리에A와 다른 트로피를 위해 싸울 것”이라면서 “이기고 싶고 최고가 되고 싶다. 유벤투스를 한 단계 높은 곳으로 끌어올리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날 호날두는 세계 최고의 선수다운 자신감을 숨기지 않았다. 그는 “이 정도 나이가 되면 커리어가 끝났다고 생각하는 다른 선수와 난 다르다는 점을 보여 주고 싶다”고 나이에 대한 일각의 우려를 일축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8-07-18 3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