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래 농업 미리본다-경남 창원에서 2018 농업기술박람회

미래 농업 미리본다-경남 창원에서 2018 농업기술박람회

강원식 기자
입력 2018-07-17 14:47
업데이트 2018-07-17 14: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농업의 새로운 기술과 돈이 되는 농업 등을 소개하는 농업기술 박람회가 18~21일 경남 창원시에서 열린다.

경남도는 17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농업진흥청과 공동으로 18일부터 21일까지 4일 동안 ‘2018 농업기술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박람회는 ‘농업의 혁신, 그 희망을 보다’를 구호로 내걸고 농업과 관련된 18개 주제에 따라 맞춤형 전시·체험관을 구성했다. 전시관 마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농업인 및 도시인들이 농업과 농촌을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미지 확대
지난해 열린 2017 농업기술박람회
지난해 열린 2017 농업기술박람회
청년농업관은 농업관련 일자리 및 신규 농업인 창업교육 소개, 창업 성공사례 등을 보여주는 전시관으로 농촌과 농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꿈과 자신감을 갖고 도전하는 계기를 만들어 주기 위해 기획한 전시관이다.

농업생명과학교실은 참깨 인공교배, 곤충과 물벼룩 관찰 등 어린이·청소년들이 평소 접하기 힘든 생명과학 분야를 체험하는 공간이다.

스마트농업관과 첨단생명공학관에서는 생산효율을 극대화하는 첨단 농업 기술을 비롯해 생명공학 기술을 접목한 고부가가치 농업 등을 볼 수 있다.

건강·기능 농식품관은 고부가 가공기술과 기능성 소재, 건강식품 등에 관한 기술개발과 사업화 성과 등을 소개한다. 치유농업을 체험하는 치유농업체험관, 새롭게 개발된 농업기술을 보여주는 신기술보급관, 우리나라 농업기술 발전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농업기술역사관, 우수농업 연구개발 성과 사업화 성공사례를 소개한 농산업관 등도 마련돼 있다.

이밖에 농업기술종합컨설팅관, 우리종자관, 경남 특별주제관, 지역농업관 등 농업 관련 다양한 전시관이 설치됐다.

박람회 기간에 농업관련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특허기술장터는 농촌진흥청의 우수 국유 특허를 소개하고 발명자가 직접 돈이 되는 농업 비법 설명도 한다.

농업 주요 품목 발전 방안 등을 주제로 심포지엄과 컨퍼런스, 워크숍 등 토론과 강연도 열린다.

김명철 반려묘 전문가가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 특강을 하고 황교익 맛 칼럼니스는 ‘요리 토크 콘서트’ 특강을 한다.

이상대 경남도 농업기술원장은 “올해 농업기술박람회는 젊고 똑똑한 농업과 농촌에 촛점을 맞춰 청년 농업인과 젊은층의 관심을 끌만한 주제로 준비해 농업은 어렵고 힘들다는 인식을 바꾸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람·체험은 모두 무료다.

창원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