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기 트럼프’ 풍선, 미국 트럼프 골프장에 뜬다

‘아기 트럼프’ 풍선, 미국 트럼프 골프장에 뜬다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7-16 15:53
업데이트 2018-07-16 15: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英 의회상공서 날아오른 트럼프 조롱 풍선 美활동가들이 수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영국을 방문했던 지난주 영국 의회 광장 상공에 날아올랐던 ‘기저귀 찬 아기 트럼프’ 풍선을 미국에서도 볼 수 있게 됐다고 인터넷매체 허핑턴포스트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스코틀랜드에 등장한 ‘기저귀 찬 아기 트럼프’ 풍선
스코틀랜드에 등장한 ‘기저귀 찬 아기 트럼프’ 풍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영국 방문 사흘째인 14일(현지시간) 스코틀랜드의 중심도시 에든버러에서 반(反) 트럼프 시위대가 ‘기저귀를 찬 아기 트럼프’ 모양의 대형 풍선을 띄운 채 행진을 벌이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스코틀랜드 남부 턴베리에 있는 자신의 호화 골프리조트에서 주말을 보냈다.
로이터 연합뉴스
기저귀를 찬 채 화난 트럼프의 형상을 띤 6m 높이의 이 풍선은 트럼프 대통령의 정책에 반대하는 영국 시위 참가자들이 돈을 모아 제작했으며 지난 13일 영 의회 과장 상공에 띄워졌다.

트럼프 대통령의 인종차별과 편견, 여성 및 외국인 혐오 등에 대한 항의 성격의 퍼포먼스였다.

이 풍선이 조만간 미국에서도 선보이게 된 것은 뉴저지 주 힐스버러 출신의 활동가인 디디어 지메네즈 카스트로가 현지 여러명의 활동가들과 이 풍선을 미 상공에서도 날리자는데 의기투합한 데 따른 것이다.

이들은 최근 ‘GoFundMe’라는 인터넷 모금 창구를 개설해 22시간 만에 목표액인 4천500달러를 모아 영국 업체에 제작을 의뢰했다.

이들은 제작된 풍선을 건네받는 대로 트럼프 대통령 소유의 골프클럽인 뉴저지 주 베드민스터의 ‘트럼프 내셔널 골프클럽’ 입구 상공에 띄운다는 계획으로 알려졌다.

골프광인 트럼프 대통령은 지금도 자주 이 클럽에서 라운딩하거나 휴가를 보내고 있다.

모금 창구 웹페이지에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부서지기 쉬운 에고(자아)와 작은 손을 가진 크고 화가 난 아기”라며 “모든 영국인이 그를 깔보고 비웃었다는 사실을 그가 알았으면 한다”고 캠페인의 배경을 밝혔다.

허핑턴포스트는 이 모금활동이 뉴저지 주 뿐 아니라 미주리와 뉴멕시코, 텍사스, 메릴랜드 등지에서도 전개되고 있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