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FIFA “매력적인 여성 ‘줌인’ 하지 말라” 월드컵 방송사에 경고

FIFA “매력적인 여성 ‘줌인’ 하지 말라” 월드컵 방송사에 경고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7-12 10:17
업데이트 2018-07-12 13: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제축구연맹(FIFA)이 러시아월드컵 중계 방송사들에 매력적인 여성 관중만 골라 ‘줌인’하는 행위를 더 이상 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FIFA의 다양성 정책을 담당하는 페데리코 아디에치는 영국 BBC와의 인터뷰를 통해 “월드컵에서의 성차별에 맞서야 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개별 방송사들에 이런 뜻을 전달했으며 주관 방송사에도 같은 뜻을 전했다”며 아직 적극적인 캠페인은 아니라면서도 “FIFA는 잘못된 일에는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럽 축구에서의 인종차별 근절을 위한 인권단체인 ‘페어 네트워크’는 러시아 월드컵에서 가장 큰 문제는 인종차별이 아닌 성차별이었다며 30건 이상의 성차별 행위를 파악했다고 밝혔다. 피아라 포와르 사무국장은 주로 러시아 거리에서 남성 팬들이 러시아 여성들을 희롱하는 행위들인데 실제로는 10배 이상이 될 것이라고 했다.

FIFA가 어떻게 싸울 것이냐는 질문을 받고 아디에치는 대회 조직위원회와 러시아 경찰에 이들 팬의 신원을 확인해달라고 요청했고 만약 이번 대회부터 새롭게 발급된 팬 ID를 잃어버린 이들과 함께 강제 추방하도록 했다고 답했다.

앞서 사진 전문 에이전시인 게티이미지는 ‘월드컵에서 가장 섹시한 팬’이라는 제목으로 젊은 여성들의 사진만 게재한 갤러리를 만들었다가 나중에 “판단 실수”였다며 갤러리를 없애고, 내부 진상 조사를 벌인다고 밝혔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크로아티아 축구팬들이 잉글랜드와의 러시아월드컵 4강전을 2-1로 이겨 결승 진출을 확정한 뒤 12일 새벽 팬페스트 전광판 응원을 마친 뒤 성바실리 성당이 뒤에 보이는 니콜스카야 거리를 누비며 환호하고 있다. 모스크바 AP 연합뉴스
크로아티아 축구팬들이 잉글랜드와의 러시아월드컵 4강전을 2-1로 이겨 결승 진출을 확정한 뒤 12일 새벽 팬페스트 전광판 응원을 마친 뒤 성바실리 성당이 뒤에 보이는 니콜스카야 거리를 누비며 환호하고 있다.
모스크바 AP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