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 “장하성 인사개입은 직권남용…靑 거짓말 심각”

한국 “장하성 인사개입은 직권남용…靑 거짓말 심각”

강경민 기자
입력 2018-07-09 11:17
업데이트 2018-07-09 11: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북미 고위급 회담에 “냉정하게 상황봐야”

이미지 확대
김성태, 원내대책회의 주재
김성태, 원내대책회의 주재 자유한국당 김성태 당대표 권한대행(왼쪽 두번째)이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7.9 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은 9일 장하성 대통령 정책실장의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장 인사개입 논란은 물론 문재인정부의 평화정책까지 전방위적인 공세를 퍼부었다.

김성태 대표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윗선에서 탈락지시가 있었다는 폭로까지 나온 마당에 더는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김 대행은 특히 “곽태선 씨 폭로가 나오자 청와대는 추천이 아니라 덕담으로 전화한 것이라고 해명했다가 곽 씨의 추가 반박이 나오자 다시 입장을 바꿨다”며 “더 심각한 것은 청와대의 거짓말”이라고 비판했다.

법조인 출신인 곽상도 의원은 “장 실장의 직권남용이라는 이야기가 나온다”고 지적했고, 김승희 의원도 “청와대 내부에 권력투쟁이 있었던 것 아닌가 의심 가는 대목이다”라고 가세했다.

김 의원은 그러면서 “청와대는 코드에 맞지 않아 병역을 빌미로 탈락시킨 것은 아닌지 밝히고 응분의 책임을 보여주기 바란다”며 “진실을 밝히는 것만이 추락한 국민연금에 대한 신뢰를 만회할 기회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행은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의 방북과 관련해서도 “북미 간 입장차만 새삼 확인한 만남이 되고 말았다”며 “청와대도 이제 냉정하고 차분하게 상황을 지켜봐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함진규 정책위의장은 라돈 침대 사태에 대해 “라돈을 방출하는 물질을 떼어낸다 하더라도 어떻게 폐기할지 아무런 대책이 없다”며 “정부가 업체에만 책임을 떠넘길 것이 아니라 폐기방안을 신속히 수립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함 정책위의장은 “한국당이 방사성 물질이 포함된 제품이 안전기준에 부합하지 않으면 원자력안전위원회가 즉시 조치하도록 한 생활주변방사선 안전관리법 개정안을 낸 만큼 국회 차원의 활발한 논의가 이뤄져야 한다”고 제안했다.

한편, 국회 국방위원장을 지낸 김영우 의원은 CBS 라디오에서 국군기무사령부(기무사)가 지난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심판 당시 위수령 발령과 계엄 선포를 검토했다는 논란에 대해 “치안이 극도로 무질서해질 경우 군이 취할 비상조치를 검토한 것”이라며 “이런 것을 하지 않는다면 군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