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본 최근 폭우로 사망자·실종자 146명… 가옥도 수천채 물에 잠겨

일본 최근 폭우로 사망자·실종자 146명… 가옥도 수천채 물에 잠겨

입력 2018-07-09 09:11
업데이트 2018-07-09 09: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일본 오카야마현 구라시키시가 8일 폭우로 범람한 물과 토사 속에 잠겨 있다. 규슈, 시코쿠 등 서남부 지역에 사흘째 쏟아져 내린 기록적인 폭우로 이날 현재 139명 이상이 숨지거나 실종되고 대규모 이재민이 발생했다.  오카야마 AP 연합뉴스
일본 오카야마현 구라시키시가 8일 폭우로 범람한 물과 토사 속에 잠겨 있다. 규슈, 시코쿠 등 서남부 지역에 사흘째 쏟아져 내린 기록적인 폭우로 이날 현재 139명 이상이 숨지거나 실종되고 대규모 이재민이 발생했다.
오카야마 AP 연합뉴스
최근 일본 서부 지역에 집중된 내린 강풍과 폭우로 인한 사망·실종자 수가 146명으로 늘어나고 수천채의 가옥이 물에 잠기는 등 피해 규모가 눈덩이 처럼 커져가고 있다.

9일 NHK에 따르면 이날 오전 0시 30분 현재 집계 결과 사망자는 전국에서 88명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히로시마현이 38명으로 사망자가 가장 많았으며 에히메현 21명, 오카야마현 13명 등이었다. 도로 단절이나 연락이 두절되면서 아직 안부가 확인되지 않은 사람은 58명으로 집계됐다. 이 중 히로시마현이 40명으로 가장 많았다.

집계 주체에 따라 실종자가 더 많다는 보도가 나온다. TBS는 이날 오전 7시 현재 74명의 안부가 확인되지 않은 것으로 보도했다. 11개 광역자치단체에 발표됐던 호우 특별경보는 지난 8일 오후 모두 해제됐지만, 기상청은 이번 폭우로 지반이 약화됐을 가능성이 있다며 토사 피해를 경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일본 히로시마 쿠레시의 주택들이 기록적인 폭우에 밀려온 토사와 강물에 성냥갑처럼 쓸려 내려가고 있다. 규슈 등 서남부 지역에 사흘째 퍼부은 물폭탄으로 8일 현재 최소 120여명이 숨지거나 실종되고 대규모 이재민이 발생했다. 히로시마 AP 연합뉴스
일본 히로시마 쿠레시의 주택들이 기록적인 폭우에 밀려온 토사와 강물에 성냥갑처럼 쓸려 내려가고 있다. 규슈 등 서남부 지역에 사흘째 퍼부은 물폭탄으로 8일 현재 최소 120여명이 숨지거나 실종되고 대규모 이재민이 발생했다.
히로시마 AP 연합뉴스
총무성 소방청에 따르면 지난 8일 오후 현재 20개 지역의 대피소에서 생활하는 인원은 모두 3만250명으로 집계됐다. 오카야마현 구라시키시에서만 침수 주택이 4600여 채에 달한다고 교도통신은 전했다.

피해 지역에선 자위대 등이 구조활동을 계속하고 있지만 정확한 피해 상황을 파악하기까지는 시간이 좀 더 필요할 것으로 현지 언론은 보고 있다. 기상청은 이날 지역에 따라 낮 최고기온이 섭씨 30도를 넘는 곳이 많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열사병 등 온열 질환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