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당 비대위원장 국민공모 100여명 추천

한국당 비대위원장 국민공모 100여명 추천

서유미 기자
서유미 기자
입력 2018-07-08 22:44
업데이트 2018-07-08 23: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후보 언급 인사들 대부분 고사… 김성태 만난 이국종 교수 거절

자유한국당이 온라인 국민 공모를 통해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추천받은 인물이 100여명에 이르는 것으로 8일 알려졌다.

혁신비상대책위원회 구성을 위한 준비위원회 위원장인 안상수 의원은 “(국민 공모를 통해 신청한 사람이) 거의 100명 가까이 된다”며 “(비대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많은 것은 사실”이라고 했다. 한국당은 지난 3일부터 8일 자정까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비대위원장과 위원에 대한 대국민 추천을 받았다.

한국당은 10일 준비위 회의를 열고 최종 후보자를 압축할 계획이다. 대국민 공모와 별개로 준비위는 당내 의원이나 원외당협위원장 등으로부터 추천받은 후보군 40여명을 함께 검토할 예정이다.

안 의원은 “추천된 분 중 훌륭한 분이 많다”며 “원래 5~6명 후보로 압축하기로 했었는데 최종 후보자 숫자를 조금 더 늘려야 할 것 같다”고 전했다. 한국당은 후보자 압축 과정을 거쳐 오는 17일 전국위원회 전까지는 비대위원장을 정할 계획이다.

후보들은 각 분야의 다양한 인물이 추천됐다. 안 의원은 지난 5일 “(열린우리당 국회의원을 지낸) 유시민 작가를 비대위원장 후보로 하자는 제안까지 나왔다”며 “그 정도로 충격적인 요법을 쓰자는 의견이 있었다”고 소개했다.

그러나 위원장 후보로 언급된 인사는 대부분 고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김성태 한국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지난 6일 응급외상전문의 이국종 아주대 교수를 만나 위원장직을 제안했지만 거절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바른미래당은 “보수의 희화화”라고 비판했다. 권성주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지난 7일 논평에서 “각계 명망가들의 명성에 숨어 스스로의 책임을 회피하려는 탈출구 찾기를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유미 기자 seoym@seoul.co.kr

이주원 기자 starjuwon@seoul.co.kr
2018-07-09 4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