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제 보니까 ‘진중권 키즈’다” 농담에 강연재 반응

“이제 보니까 ‘진중권 키즈’다” 농담에 강연재 반응

입력 2018-07-04 13:57
업데이트 2018-07-04 14: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진중권 강연재
진중권 강연재 채널a 방송화면 캡처
강연재 변호사는 자신에게 꼬리표처럼 따라붙는 ‘키즈’라는 표현에 대해 “키즈 3명을 키우는 엄마다. 키즈 이야기는 민망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동관 전 청와대 홍보수석비서관은 3일 방송된 채널A ‘외부자들’에 출연해 진중권의 추천으로 출연한 강 변호사에 대해 “‘안철수 키즈’ 얘기 듣다가 이제 보니까 ‘진중권 키즈’다”고 너스레를 떨자, 강연재 변호사는 씁쓸한 웃음을 지으며 이같이 말했다.

강 변호사는 이날 “검경 수사권 조정 보고는 어느 쪽에도 유효한 수단이 아니다. 견제, 개혁이 불가능한 방안으로 단지 보여주기식”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진중권 교수는 강연재 변호사의 주장을 반박하며 “검경 수사권 조정은 검찰 개혁의 일부일 뿐”이라며 반론을 냈다.

강연재 변호사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이제야 배우 김부선과의 스캔들 의혹을 고발한 이유를 유추했다. 강 변호사는 “이재명 지사에게 본인이 만회할 수 있는 게 꼭 필요한 상황인 것 같다”면서 “그런 상황에 본질적인 것, 정말 이재명과 김부선이라는 사람이 어떤 부적절한 게 없었는지보다는 본인이 아닌 가짜 뉴스 고발단이라는 제3자를 통해 고발하는 게 저희 같은 변호사들 입장에서는 그리 좋게 보이지 않는 게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김부선의 말 중 일부분이 아니라는 증거는 있으니까 그 부분에 대한 결백을 입증해서 김부선의 말이 모두 사실이 아니었다는 판단을 받으려고 하는 수단으로밖에 안 보인다”고 강조했다.

이동관 전 수석은 “국민들 입장에서 이 사건은 이미 의미도 없고 어리석은 짓이다. 핵심은 이재명 지사가 왜 이렇게 서두르느냐 하는 이유인데 최근 여론 조사에서 이재명 지사가 차기 대권주자 5위로 나왔다. 당연히 1등으로 나와야 하는 데 아니었다. 유명한 차기 대권주자인 안희정 전 지사도 여성 문제로 낙마하지 않았나. 이번 기회에 이걸 뿌리 뽑겠다고 하는 거다”라고 했다. 다만 그는 “이재명 지사가 김부선이 말한 악마의 디테일처럼 이긴다고 해도 납득을 얻지 못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