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근호 “장현수 실수 많았지만 끝까지 힘 실어주길”

이근호 “장현수 실수 많았지만 끝까지 힘 실어주길”

입력 2018-06-25 14:48
업데이트 2018-06-25 14: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장현수(오른쪽)가 전반 24분 태클 수비 도중 핸드볼 반칙을 범하고 있는 모습.   로스토프나도누 뉴스1
장현수(오른쪽)가 전반 24분 태클 수비 도중 핸드볼 반칙을 범하고 있는 모습.
로스토프나도누 뉴스1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KBS 해설위원으로 나선 축구선수 이근호가 장현수 선수에 대해 “실수도 많았지만 끝까지 힘을 실어주셨으면 한다”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이근호는 25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대표팀 선수 중) 누가 제일 안타까운가”라는 질문에 기성용과 함께 장현수를 꼽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금 여론에서 많은 질타를 받는 장현수가 떠오르는데, 안타깝기도 하면서 많은 생각이 오간다”며 “지금까지 열심히 준비한 모습을 제가 옆에서 많이 봐왔고 누구보다도 의욕적으로 잘해 보려고 했는데 결과가 이렇게 나와서 참 많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어 “만약 옆에 있었다면 좀 더 위로를 해주고 좀 더 힘이 되어 줬을 텐데 그렇게 하지 못한 부분들이 조금 미안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래도 지금 한 경기가 남아 있기 때문에 마지막에라도 명예를 회복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전했다.

이근호는 “지금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 비난 글이 폭주할 정도의 상황. 선수, 동료이기 전에 선배로서는 어떤 생각이 드나”는 질문에 “국가대표 대표팀이라는 게 그만큼 쉬운 자리가 아닌 거고 우리 선수들이 그만큼 더 잘해야 하고강해져야 되고, 이런 부분들도 이겨내야 하는 것도 사실”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선수가 정말 힘들고 어려울 때 팬분들의 한마디, 한마디가 용기가 된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은 아직 부족하고 실수도 많았지만 끝까지 한 번 더 힘을 실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