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무사 두 골 나이지리아 얼음 성벽 무너뜨리고 16강행 불씨

무사 두 골 나이지리아 얼음 성벽 무너뜨리고 16강행 불씨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6-23 02:38
업데이트 2018-06-23 02: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나이지리아가 아이슬란드의 ’얼음 성벽‘을 무너뜨리며 두 대회 연속 16강 진출의 불씨를 살렸다.

나이지리아는 23일 새벽(한국시간) 러시아 볼고그라드 아레나에서 열린 아이슬란드와의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월드컵 조별리그 D조 2차전에서 아메드 무사의 두 골 활약을 앞세워 2-0으로 이겼다.크로아티아(2승)와의 1차전을 0-2로 내줬던 나이지리아는 월드컵 본선 무대에 처음 도전한 아이슬란드(1무1패)의 상승세를 잠재우고 일찌감치 16강 진출을 확정한 크로아티아에 이어 조 2위로 올라섰다.

특히 나이지리아는 역대 여섯 차례 월드컵에 나서 따낸 6승을 모두 유럽 국가(그리스·불가리아(2승)·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스페인·아이슬란드)에게 뽑아내 ’유럽 킬러‘ 별명을 이어가게 됐다.

4년 전 브라질 대회 16강에 올랐던 나이지리아는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아르헨티나와 격돌한다. 1차전에서 엄청난 압박으로 아르헨티나 공세를 막아내며 1-1로 비겼던 아이슬란드는 전반 초반 조직력이 살아나지 못한 나이지리아를 일방적으로 두들겼다.
아흐메드 무사가 22일 러시아 볼고그라드 아레나에서 열린 크로아티아와의 러시아월드컵 조별리그 2자전 후반 자신과 팀의 두 번째 골을 터뜨리고 몸을 솟구치고 있다. 볼고그라드 AP 연합뉴스
아흐메드 무사가 22일 러시아 볼고그라드 아레나에서 열린 크로아티아와의 러시아월드컵 조별리그 2자전 후반 자신과 팀의 두 번째 골을 터뜨리고 몸을 솟구치고 있다.
볼고그라드 AP 연합뉴스
전반 3분 길비 시귀르드손의 프리킥으로 포문을 연 아이슬란드는 2분 뒤 알프레드 핀보가손의 중거리 슈팅도 골키퍼 정면으로 향해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 동안 아이슬란드는 6개의 슈팅을 시도해 2개의 유효슈팅을 기록했지만 득점하지 못했다. 반면 나이지리아는 점유율에서 60%로 앞섰음에도 ’슈팅 제로‘라는 불명예를 떠안았다. 4년 전 브라질 대회 조별리그에서 한국이 알제리와의 전반에 기록한 데 이어 두 번째다.

후반 나이지리아는 완전 달라졌다. 후반 3분 역습 상황에서 빅터 모지스가 오른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무사가 페널티지역 오른쪽 부근에서 뛰어올라 오른발로 공을 건드린 뒤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꽁꽁 잠겨있던 아이슬란드 성벽을 무너뜨렸다. 무사는 첫 슈팅을 득점으로 연결하는 ’원샷원킬‘을 선보였다.

후반 26분 페널티지역 왼쪽 부근에서 때린 슈팅은 아이슬란드 골대 크로스바를 때리며 매서운 발끝 감각을 보여줬다. 그리고 4분 뒤 후방에서 왼쪽 측면으로 넘어온 롱 크로스를 잡아 단독 드리블해서 페널티지역을 돌파해 들어간 뒤 골키퍼까지 제치고 오른발 슈팅으로 추가골을 꽂았다.

아이슬란드는 후반 34분 핀보가손이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상대 타이론 에부에히에 밀려 넘어지면서 비디오 판독(VAR) 끝에 페널티킥을 얻어냈지만 시귀르드손의 슈팅이 골대를 벗어나 영패를 면하지 못했다.

로스토프나도누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