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못 이이언X언니네이발관 이능룡 ‘나이트오프’ 색다른 케미

못 이이언X언니네이발관 이능룡 ‘나이트오프’ 색다른 케미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18-06-20 11:02
업데이트 2018-06-20 20: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프로젝트 밴드 나이트오프의 이이언(왼쪽)과 이능룡. PRM 제공
프로젝트 밴드 나이트오프의 이이언(왼쪽)과 이능룡. PRM 제공
밴드 못(Mot)의 싱어송라이터 이이언(43)과 언니네이발관의 기타리스트 이능룡(40)의 색다른 ‘케미’가 홍대 소극장을 가득 채웠다.

지난 19일 저녁 8시 서울 마포구 서교동 벨로주에서 이이언과 이능룡의 프로젝트 밴드 ‘나이트오프’가 첫 싱글 발표를 앞두고 쇼케이스를 열었다. 한 시간 넘게 이어진 토크와 라이브 공연, 쇼케이스 후 애프터파티가 홍대의 밤을 밝혔다.

공통 지인들을 통해 ‘엄마 친구 아들’ 정도의 거리에 있던 두 사람은 2012년 겨울 디자이너 지일근의 소개로 처음 정식으로 인사를 나눴다. 이능룡이 3차 술자리에서 술에 취해 엉망진창으로 기타를 쳤다고 기억한 그날 밤 이이언은 트위터에 ‘국내에서 제일 좋아하는 최애 기타리스트 세 명 중 한 명을 오늘 만났다’고 썼다고 한다.

주선자인 지씨가 둘이 음악을 같이 해보면 좋지 않겠냐고 제안했고 이이언은 괜찮겠다는 생각을 했다. 다만 “당시에는 각자의 밴드 때문에 바쁜 상황이어서 상상의 나래를 펼친 수준이었다”고 이이언은 말했다. 이능룡은 “조금 전 대기실에서 안내 멘트와 박수소리를 들었을 때 그때 얘기했던 게 현실이 됐구나. 신기하더라”는 소감을 밝혔다.

팀 이름을 정하는 것도 쉽지 않았다. 끓어오르는 작업을 하자는 뜻의 ‘보일러’, 의미 없는 동어 반복이 재미있는 ‘작은소형미니어처’, 가벼운 빛이라는 뜻의 ‘라이트 라이트’(Lite Light) 등이 거론됐다. 그러다 외출이 허락된 밤이라는 뜻이 있는 ‘나이트 오프’가 낙점됐다. 이능룡은 “저도 팀을 오래 했고 이언 형도 팀을 오래 꾸려왔잖아요. 그러니까 이번 프로젝트는 밤의 외출 같은 거죠”라고 설명했다.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이달 발표를 앞둔 ‘리뷰’와 ‘오늘 날씨는 실패다’ 두 곡의 뮤직비디오가 처음 공개됐다. 두 곡의 라이브 공연도 이어졌다.

이이언은 ‘리뷰’에 대해 “연인과 헤어진 뒤에 격정적인 슬픔과 외로움이 한차례 지나간 뒤 이상하고 낯선 슬픔에 머무는 시간이 있는 것 같다”며 “하나하나 곱씹어보면서 부질없는 생각들로 하루를 보내게 되는 시간에 대한 노래”라고 설명했다. 이능룡은 홍콩에서 촬영한 뮤직비디오에 대해 “남자 주인공의 회상과 환상이 섞여서 그것들이 계속 이어지는 흐름인데 환상이 현실로 보이기도 하고 현실이 아닌 것처럼 보이기도 하는 엉켜 있는 느낌이 노래와 잘 맞는 것 같다”고 말했다. ‘리뷰’와는 또 다른 느낌의 ‘오늘 날씨는 실패다’와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진 뮤직비디오는 ‘나이트오프’가 시도할 폭넓은 음악의 단면을 보여줬다.

‘리뷰’와 ‘오늘 날씨는 실패다’가 수록된 싱글음반은 오는 21일 애플뮤직에 공개된 뒤 28일 모든 음원사이트에 발표된다. 8월, 10월에 각각 1곡이 추가로 나오고 12월 초 미니앨범이 발매된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