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월드컵] 메시 “페널티킥 실수, 고통스러워…희망 잃지 않겠다”

[월드컵] 메시 “페널티킥 실수, 고통스러워…희망 잃지 않겠다”

신성은 기자
입력 2018-06-17 10:16
업데이트 2018-06-17 10: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6일 아이슬란드전 1-1 동점 상황에서 페널티킥 실패

“페널티킥을 넣었다면 모든 게 달라졌겠죠.”

리오넬 메시(31)는 아이슬란드와의 2018 러시아월드컵 D조 첫 경기가 끝난 뒤 고개를 푹 숙였다.

동점 상황에서 얻은 페널티킥을 놓친 자신이 원망스러웠다.

‘우승 후보’ 아르헨티나는 16일 러시아 모스크바 스파르타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월드컵 축구대회 D조 첫 경기에서 월드컵 본선 무대에 처음 나선 아이슬란드와 1-1로 비겼다.

아르헨티나로서는 1-1로 맞선 후반 19분에 얻은 페널티킥 기회에서 득점하지 못한 게 뼈아팠다. 메시가 키커로 나섰지만, 상대 골키퍼 하네스 할도르손이 자신의 오른쪽으로 날아오는 공을 막았다.

메시는 경기 뒤 미국 ESPN과 인터뷰에서 “매우 고통스럽다. 내가 페널티킥에 성공했다면 모든 게 달라질 수 있었다”며 “우리가 승점 3을 얻지 못한 건 내 책임이다”라고 자책했다.

메시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포르투갈)와 세계 축구계를 양분하는 최고 스타다.

소속팀 FC 바르셀로나에서 숱하게 우승컵을 들었고 발롱도르, 유러피언 골든슈를 5차례나 수상했다.

하지만 그런 그에게도 페널티킥에 큰 부담을 느꼈다.

ESPN은 “메시는 바르셀로나와 아르헨티나 대표팀에서 얻은 10차례 페널티킥 기회에서 5차례나 득점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아이슬란드전에서 얻은 페널티킥 기회를 살리지 못한 메시는 11번이나 슈팅을 하며 득점을 노렸다. 그러나 한 번도 골문을 열지 못했다.

ESPN은 “메시는 1966년 월드컵 이후 11차례 이상 슈팅을 시도해 한 골도 넣지 못한 네 번째 선수가 됐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메시의 월드컵’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메시는 “첫 경기 무승부는 만족스러운 결과가 아니다. 그러나 이 결과에 사로잡힐 필요는 없다”며 “아직 우리에겐 희망이 있다. 충분한 시간이 있으니 다음 경기(22일 크로아티아전)를 잘 준비하겠다”고 의욕을 드러냈다.

아르헨티나 동료도 메시를 응원했다. 첫 골을 넣은 세르히오 아궤로는 “페널티킥 실수로 ‘메시도 인간이다’라는 걸 보여줬다. 그는 여전히 최고의 선수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