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멜라니아 큰 수술 받아 북미정상회담 불참”

트럼프 “멜라니아 큰 수술 받아 북미정상회담 불참”

입력 2018-06-09 10:02
업데이트 2018-06-09 10: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미국의 퍼스트 레이디 멜라니아 여사가 6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과 함께 연방긴급사태관리청(FEMA) 본부를 방문하며 신장 수술을 받은 뒤 한 달여 만에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로이터 연합뉴스
미국의 퍼스트 레이디 멜라니아 여사가 6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과 함께 연방긴급사태관리청(FEMA) 본부를 방문하며 신장 수술을 받은 뒤 한 달여 만에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로이터 연합뉴스
멜라니아 여사가 주요 공식석상에 함께 하지 못 하는 이유가 밝혀졌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8일(현지시간)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큰 수술을 받아 비행기를 못 탄다”고 알렸다.

멜리니아 여사는 주요7개국(G7) 정상회의와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에 불참할 예정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캐나다 퀘벡 주에서 열리는 G7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백악관을 나서면서 기자들에게 이같이 말했다고 워싱턴포스트(WP),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멜라니아는 가고 싶어 했지만 의사가 한 달 동안 비행기를 타면 안 된다고 했다”면서 “그녀는 4시간씩 걸리는 큰 수술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앞서 백악관은 지난 14일 멜라니아 여사가 양성 신장 질환으로 월터리드 군병원에서 수술(색전술)을 받았다고 발표한 바 있다.

멜라니아 여사가 5일간 병원에 입원한 후로 수술 종류와 증세에 대해 각종 추측이 나돌기도 했다. 그러다 지난 6일 공식행사에 모처럼 등장해 현지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수술 후 약 한 달 만이었다.

일각에서는 북미정상회담 개최가 확정되면서 북미 퍼스트레이디 간 싱가포르 만남을 예상하기도 했다. 그러나 멜라니아 여사의 대변인 스테파니 그리샴은 지난 3일 “멜라니아 여사가 G7에 참석하지 않으며 싱가포르 출장 계획도 없다”며 선을 그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