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힘’주연의 꿀벅지, 2승을 부탁해

‘힘’주연의 꿀벅지, 2승을 부탁해

최병규 기자
입력 2018-06-01 22:52
업데이트 2018-06-01 23: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주연 롯데칸타타오픈 1R 공동9위…육상·태권도로 다진 하체 장타 발판

“웃어야 할까요, 울어야 할까요 … 하필이면 허벅지가”
이미지 확대
인주연이 1일 제주 서귀포시 롯데스카이힐 제주 골프장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롯데칸타타오픈 1라운드 13번홀 페어웨이에서 아이언샷을 하고 있다. KLPGA 제공
인주연이 1일 제주 서귀포시 롯데스카이힐 제주 골프장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롯데칸타타오픈 1라운드 13번홀 페어웨이에서 아이언샷을 하고 있다. KLPGA 제공
인주연(21·동부건설)은 요즘 유독 자신을 알아보는 갤러리에 깜짝 놀란다. 그도 그럴 것이 팬들 사이에서는 근육질의 탄탄한 허벅지가 그의 트레이드마크가 돼 버렸다. 1일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롯데칸타타오픈 첫날 경기를 마친 인주연은 “대회장에 와 보면 확실히 느낀다”며 멋쩍게 웃었다. 그는 평균 드라이버 샷 거리가 258야드로 부문 7위에 올라 있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3년 차 인주연은 약 3주 전 NH투자증권 챔피언십에서 우승했다. 정규투어 첫 우승을 ‘와이어 투 와이어’로 화려하게 장식했다. 최경주재단 장학생 출신으로 어려운 환경을 딛고 일어선 신데렐라 스토리와 타고난 힘 때문에 ‘힘주연’이라는 별명을 얻은 사연들이 인기몰이로 이어졌다.

이날 1라운드 뒤에도 인주연은 쏟아지는 사인 공세를 받았다. 버디 6개, 보기 1개로 선두 그룹에 2타 뒤진 공동 9위로 통산 2승의 발판을 닦았다. 그는 “허벅지 둘레는 재보지 않아 잘 모르지만 열심히 운동한 대가라고 생각한다. 외적으로도 좋게 보이는 거니까 기분 좋다”면서 “최경주 프로님이 항상 강조하시는 그대로 언제나 겸손을 잃지 않는 선수가 되겠다”고 말했다.

사실 인주연의 허벅지가 탄탄한 데는 이유가 있다. 어릴 적 육상 100m 선수로 시 대회까지 나간 경력이 있다. 7년간 배운 태권도는 3품까지 땄다. 여기에 시즌 중에도 남다른 운동량을 쏟아부어 허벅지가 받쳐 주는 장타 행진을 벌이고 있는 것이다.

선두 그룹은 나란히 7언더파를 친 김나리(33)와 조정민이 형성했다. 김나리는 전반 9홀을 모두 파로 마친 뒤 후반 들어 10~16번홀에서 7홀 연속 버디 행진을 벌였다. KLPGA 투어 기록인 8개홀 연속 버디에는 1개가 모자랐다. 배경은, 이선화, 송보배 등과 동기생으로 ‘노장’ 소리가 어색하지 않은 김나리는 “한창이던 2004년 즈음과 비교하면 국내 투어 환경이 정말 많이 바뀌었다”면서 “올 시즌 풀시드 선수가 아니어서 대회 참가 기회가 많지 않은 만큼 기회를 잘 살리고 싶다”고 말했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2018-06-02 13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