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장애인에 동등한 권리를”…이케아와 손잡은 명현학교

“장애인에 동등한 권리를”…이케아와 손잡은 명현학교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18-05-31 22:52
업데이트 2018-06-01 0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장애 인식개선 교육 등 협약…기업 사회공헌 활동도 협력

개교 50주년을 앞둔 특수학교 명현학교와 이케아 고양점이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미지 확대
김희태(왼쪽) 명현학교 교장이 31일 최동식 이케아 로컬 마케팅 매니저와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명현학교 제공
김희태(왼쪽) 명현학교 교장이 31일 최동식 이케아 로컬 마케팅 매니저와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명현학교 제공
양측은 31일 이케아 고양점에서 특수교육 자립기반 구축지원과 기업의 사회적 공헌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명현학교는 이케아 고양점이 장애인을 직원으로 고용했을 때 현장에서 필요한 지식 기능 태도 등 장애 인식 개선교육을 한다. 또 이케아 고양점이 사회공헌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 협력기관이 되기로 했다.

이케아 고양점은 명현학교 환경개선을 위해 다양한 가구나 소품을 지원하고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 ‘희망 책가방 나눔 프로젝트’ 등의 행사에 참여하기로 했다. 특히 초등학생을 상대로 한 현장체험학습, 중학교 자유학기제의 하나로 진행하는 반제품 만들기, 고등학생 진로지도를 위한 직업체험 현장실습 등의 기회를 주기로 했다. 명현학교에서 주최하는 자치공동체사업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협력도 하기로 했다.

김희태 교장은 “학생들이 도움을 받기보다, 주는 것에 더 익숙해져 지역사회에서 동등한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이케아와 더불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상봉 기자 hsb@seoul.co.kr

2018-06-01 2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