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멘토링’ 테마로 다각·체계적 지원

‘멘토링’ 테마로 다각·체계적 지원

입력 2018-05-30 17:04
업데이트 2018-05-30 17: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KB국민은행은 2018년부터 청소년 지원 사업을 ‘청소년의 멘토 KB!’라는 브랜드로 새롭게 추진하고 있다. 이는 2007년부터 해 온 학습멘토링, 다문화멘토링, 교복 지원, 공부방 조성 등의 사업을 통합·전문화한 것으로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다각·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멘토링’이란 핵심 테마를 바탕으로 한다. 크게 ‘학습 멘토링’, ‘진로 멘토링’, ‘디지털 멘토링’으로 나뉜다.
진로체험캠프 KB국민은행 제공
진로체험캠프 KB국민은행 제공
●성장 단계별 육성 지원 ‘학습 멘토링’

리뉴얼된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초·중·고교생의 성장 단계별 육성 지원을 바탕으로 소외계층에 대한 교육 지원을 강화한다. 초등학생에는 차별화된 체험형 영어캠프로 영어학습에 대한 관심을 높이며, 대학생 멘토링 봉사단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1대 2 매칭을 통해 학습 멘토링을 지원한다.

●진로교육 전문성 강화 ‘진로 멘토링’

KB국민은행은 외부 전문가와 중·고교 진로진학교사협의회 교사로 구성된 7명의 ‘KB진로·교육 자문위원회’를 구성해 진로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했다. 진로 멘토링은 ▲토크콘서트로 진행되는 ‘강연형 멘토링’ ▲대학교·연구소 등을 탐방해 학과를 미리 체험해보는 ‘체험형 멘토링’ ▲2박 3일로 진행되는 ‘진로체험캠프’ ▲잡월드 같은 직업 견학관과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는 ‘현장형 멘토링’ 등이 있다.

●코딩 교육·캠프 전개 ‘디지털 멘토링’

KB국민은행은 금융권 처음으로 도서벽지, 대안학교 등 IT 소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코딩교육과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를 하고 있다. 지난해 처음으로 ‘찾아가는 디지털 코딩교육’을 했고, 지난 2월 3일에는 겨울방학을 맞아 서울 중구 스페이스쉐어 한화센터에서 ‘KB디지털멘토링 코딩 캠프’를 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8-05-31 35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