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英 경찰 리버풀 수문장 카리우스 살해 위협 수사하기로

英 경찰 리버풀 수문장 카리우스 살해 위협 수사하기로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5-28 09:11
업데이트 2018-05-28 09: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어김없이 나왔다. 영국 머지사이드 경찰이 리버풀 수문장 로리스 카리우스(24·독일)에게 쏟아진 살해 위협을 수사하고 있다.

카리우스는 전날 우크라이나 키예프에서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와의 결승에 치명적인 두 차례 실책으로 1-3 패배의 빌미를 제공했다. 경찰은 그와 가족들에게 전해진 살해 위협을 인지했으며 소셜 미디어에서의 위협 메시지도 수사 대상이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경찰은 악의적인 커뮤니케이션과 겁을 주는 행동들도 조사하는 한편 소셜 미디어에서의 하찮아 보이는 언급도 진지한 수사 대상이 될 수 있음을 상기시켰다.

카리우스는 후반 초반 골문 앞에서 동료 수비수에게 던져준 공이 득달같이 달려든 상대 카림 벤제마의 발에 걸려 골문으로 향하는 바람에 어이없게 선제골을 허용했다. 1-2로 뒤지고 사디오 마네의 결정적인 슈팅이 왼쪽 골포스트를 맞고 퉁겨 나가 동점 기회를 놓친 후반 막판 개러스 베일의 중거리 슈팅을 어떻게 처리할지 제대로 결정하지 못한 채 팔을 내밀어 토스하듯 공을 골문 안에 밀어넣어 리버풀 팬들을 망연자실하게 했다.

그는 경기 종료 뒤 눈물을 글썽이며 원정 리버풀 서포터 앞에서 두 손을 모아 용서해달라고 비는 듯한 애처로운 모습을 보였다. 트위터에 “끝간 데 없는 유감을 동료들, 팬들, 모든 스태프에게 전한다”고 밝혔다.
키예프 AFP 연합뉴스
키예프 AFP 연합뉴스
동료 골키퍼 사이먼 미그놀렛(벨기에)은 카리우스를 감쌌다. 당시 벤치를 데웠던 미그놀렛은 “그가 얘기하고 싶다면 물론 내가 달려갈 것”이라면서 “모든 골키퍼들이 마음으로 연결돼 있다. 나 자신부터 그런 상황이라면 혼자서 이겨내고 싶어할 것이다. 내가 해줄 말은 이번 결승에까지 오른 이유가 있고 왜 결승 경기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보자는 말뿐”이라고 털어놓았다. 그러면서도 “물론 뭐라도 그에게 얘기를 건네고 이겨내라고 얘기하는 건 매우 어려운 일”이라고 인정하면서도 “리버풀의 단합, 모두 함께 함을 보여주는 것이 리버풀을 위해 올바른 일이며 늘 그렇게 역사가 됐고 늘 미래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리버풀의 골키퍼 코치 존 아치터버그(네덜란드)는 “불운하게도 이번 경기에서 그에게 이런 일이 생겼다. 고개를 똑바로 들게 하고 감당해내야 한다고 보여주려 했다. 어렵겠지만 그것이 축구사”라고 말했다. 수비수 데얀 로브렌은 카리우스에 비난을 쏟아내는 것은 결코 생산적이지 않다고 주장했다. “누군가를 비난하는 건 쉽지만 우리는 모두 한 배를 타고 있고 모두가 그에게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좋은 말들을 건네고 있다. 그는 더욱 강해져 돌아올 것이다. 이 문제에 대해 많은 얘기를 하지 않았으면 한다. 물론 결승이라 큰 문제였지만 모두가 실수를 한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