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카콜라가 만든 술?

코카콜라가 만든 술?

하종훈 기자
하종훈 기자
입력 2018-05-27 22:24
업데이트 2018-05-27 22: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32년 무알콜’ 전통 깨고 日 판매

코카콜라가 창립 이후 132년 동안 알코올이 포함된 음료를 만들지 않던 전통을 깨고 일본 시장에서 처음으로 술을 출시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26일(현지시간) 전했다. 코카콜라가 내놓은 첫 주류는 레몬 맛을 가미한 ‘레몬도’로, 28일부터 일본 서남부 규슈 지역에서만 시판된다. 코카콜라는 시판에 앞서 이날 규슈 후쿠오카에서 시음 행사를 열었다.
이미지 확대
코카콜라가 일본에서 내놓은 첫 주류 ‘레몬도’
코카콜라가 일본에서 내놓은 첫 주류 ‘레몬도’
코카콜라는 1977년부터 1983년까지 와이너리를 소유한 적은 있지만 1886년 이래 직접 주류를 만들어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코카콜라의 주류 도전은 전 세계적으로 건강에 대한 염려 등으로 탄산음료 수요가 줄어든 가운데 이뤄졌다. 코카콜라는 생수와 스포츠음료 등에서 성장세를 이어 가고 있다.

레몬도는 일본식 탄산 소주인 ‘추하이’의 일종이다. 일본 소주에 탄산과 레몬 등 과일 맛을 가미했고 알코올 도수가 3~8도로 상대적으로 낮다. 일본에서는 캔에 든 ‘추하이’가 비교적 가격이 싸고, 남녀노소에 인기를 끌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레몬도는 캔당 세금을 포함해 162엔(약 1600원)에 판매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200엔 정도에 판매되는 다른 추하이에 비해 저렴하다. 코카콜라는 벌꿀 레몬(도수 3%), 레몬(5%), 소금레몬(7%) 등 세 종류의 레몬도 캔을 출시했다.

하종훈 기자 artg@seoul.co.kr

2018-05-28 17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