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북미정상회담 재추진 “6월12일 바뀌지 않았다”

트럼프, 북미정상회담 재추진 “6월12일 바뀌지 않았다”

입력 2018-05-27 10:22
업데이트 2018-05-27 10: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간) 북미정상회담 날짜로 “6월12일 북미정상회담이 바뀌지 않았다”고 말했다고 로이터와 AFP 통신이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북미정상회담을 위한 논의가 “아주 아주 잘 진행돼 왔다”고 말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AP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AP 연합뉴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 계정에서 북미정상회담의 내달 12일 개최가 불가능하다고 전망한 뉴욕타임스(NYT) 보도를 ‘오보’라고 일축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 계정에서 “망해가는 뉴욕타임스(NYT)는 존재하지도 않는 ‘백악관 고위 관계자’가 ‘만약 (북미정상)회담이 다시 살아나더라도 6월 12일 개최는 시간 부족과 필요한 계획의 양(量)을 고려할 때 불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면서 “또 틀렸다!”라고 성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러면서 “허위 출처가 아닌 진짜 사람들을 사용하라”고 요구했다.

그는 이틀 전인 지난 24일 6·12 북미정상회담을 전격 취소했다가 다음 날 “북한과 대화를 하고 있으며 다음 달 12일 만날 수도 있다”고 말해, 정상회담이 다시 개최될 수 있을 것이라는 관측을 낳았다.

이와 관련, 백악관은 북미정상회담이 예정대로 열릴 가능성에 대비해 이번 주말 실무진이 싱가포르를 향해 출발한다고 밝혔다. 세라 샌더스 대변인은 “백악관의 싱가포르 사전준비팀이 (북미)정상회담이 열릴 때를 대비하기 위해 예정대로 떠날 것”이라고 말했다. 미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백악관 사전준비팀은 30명가량이며, 오는 27일 출발한다고 보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