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 대통령이 쓴 방명록 내용은?…김정은, 옆에서 ‘박수’

문 대통령이 쓴 방명록 내용은?…김정은, 옆에서 ‘박수’

입력 2018-05-27 09:13
업데이트 2018-05-27 17: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26일 판문점 북측지역인 통일각에서 남북정상회담을 개최했다.
이미지 확대
방명록 쓴 문 대통령, 박수치는 김정은 국무위원장
방명록 쓴 문 대통령, 박수치는 김정은 국무위원장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오후 판문점 북측 통일각에서 열린 남북정상회담에서 방명록에 글을 남기고 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옆에서 박수를 치고 있다. 2018.5.27 [청와대 제공=연합뉴스] 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 동안 판문점 북측지역 통일각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두 번째 정상회담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남북 정상이 만난 것은 지난 4월 27일 회담 이후 한달만이다.

지난 4월 정상회담이 판문점 남측 관할 지역인 평화의집에서 개최됐다면 이번 회담은 판문점 북측 관할 지역인 통일각에서 개최됐다.

문재인 대통령을 북한군 의장대가 영접했고, 김정은 위원장은 판문점 분리선을 넘어 북측 지역에 도착한 문 대통령을 따뜻이 맞이했다고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소개했다.

정상회담에 앞서 문 대통령은 북측 통일각 방명록에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김정은 위원장과 함께! 2018. 5. 26 대한민국 대통령 문재인”이라는 글을 남기고 김 위원장과 사진을 찍었다고 밝혔다.

이번 남북정상회담에는 북측에서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이, 남측에서 서훈 국가정보원장이 배석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중앙통신은 문 대통령과 김 위원장이 포옹으로 작별인사를 나눴다며 “북과 남의 최고수뇌분들께서 격식과 틀이 없이 마음을 터놓고 중대한 현안 문제들에 대하여 서로의 견해를 청취하고 솔직한 대화를 나누신 이번 상봉은 북남관계 발전에서 새로운 장을 열어놓는 또 하나의 역사적인 계기로 된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