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 김경수 1년치 통화기록 확보... 드루킹 관련성 찾기 주력

경찰, 김경수 1년치 통화기록 확보... 드루킹 관련성 찾기 주력

입력 2018-05-25 19:20
업데이트 2018-05-25 19: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포털사이트 댓글의 순위를 조작한 드루킹(김모씨·49) 일당의 범죄를 수사 중인 경찰이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지사 후보의 1년치 통신 기록을 확보했다.
김경수 전 의원
김경수 전 의원
25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드루킹 일당과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김 후보에 대한 통신 영장을 발부받아 이날 집행했다.

경찰 관계자는 이날 “지난 23일 김 후보에 대한 통신 영장을 신청, 이를 발부 받아 이날 집행했다”며 “확보한 통신 기록은 지난해 5월부터 최근 1년치”라고 설명했다. 다만 김 후보에 대한 계좌추적 영장은 법원에서 기각됐다.

앞서 경찰은 지난달 24일 김 후보에 대해 통신과 계좌추적 영장을 신청했으나 검찰로부터 보강 지시를 받아 재신청을 검토해 왔다. 경찰은 확보한 김 후보의 통신 기록을 바탕으로 드루킹과의 최초 접촉 시기와 접촉 횟수 등을 파악한다는 계획이다.

경찰은 김 후보의 통신 기록을 바탕으로 드루킹이 매크로(자동화 프로그램) 사용 등 불법 행위를 미리 알고도 방조했는지 여부 등을 따져본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드루킹 일당이 김 후보를 상대로 일본 오사카 총영사직 등 인사청탁을 시도했던 만큼 통신 기록을 바탕으로 명확한 사실 관계도 파악한다는 방침이다.

또 김 후보가 송인배 청와대 제1부속비서관을 통해 드루킹을 소개받고 백원우 청와대 민정비서관에게 인사추천을 한 것으로 알려진 만큼 경찰은 이 부분에 대해서도 개연성을 살핀다는 계획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