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늘 서울 혜화역서 ‘홍대몰카 편파수사’ 시위 열린다…“사법 불평등 규탄”

오늘 서울 혜화역서 ‘홍대몰카 편파수사’ 시위 열린다…“사법 불평등 규탄”

입력 2018-05-19 10:53
업데이트 2018-05-19 17: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대 누드모델 몰카 사건 이후 여성들을 중심으로 ‘불법촬영 편파 수사’를 규탄하는 목소리가 커지며 19일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시위가 열린다.
불법촬영 편파 수사 규탄시위 포스터. 다음 카페 캡쳐
불법촬영 편파 수사 규탄시위 포스터. 다음 카페 캡쳐
포털사이트 다음 카페 ‘불법촬영 성 편파수사 규탄 시위’에 따르면 시위는 이날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서울 종로구 혜화역 2번 출구 앞 ‘좋은 공연 안내센터’와 방송통신대학 사이 인도에서 열린다.

주최 측은 집회의 목적이 “사법 불평등과 편파 수사를 규탄하고 공정수사를 촉구하고 ‘몰카’ 촬영과 유출, 소비에 대한 해결책 마련을 요구하는 데 있다”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편파적인 수사에 대한 분노를 보여주는 의미에서 빨간색이 들어간 옷을 입거나 물건을 들고 시위를 할 예정이다. 운영진은 “시위의 성격상 여성만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시위 운영진에 따르면 시위 참여 수요를 조사한 결과 1만2천 명이 응답했고, 이 가운데 70%가 참여할 수 있다는 의사를 밝혔다. 운영진의 설명대로 인원이 모인다면 참가자는 수천 명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경찰은 이날 시위에 500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보고 있다.

운영진은 지방에 거주하는 이들도 시위에 참가할 수 있도록 버스를 빌렸다고 밝혔다. 운영진이 빌린 버스는 200명 이상이 참석 의향을 밝힌 광주·부산·대구·대전을 각각 출발해 혜화역까지 시위자들을 태우고 올 예정이다.

지난 1일 홍대 회화과 실기 수업에서 촬영된 남성 누드모델 사진이 인터넷 커뮤니티 ‘워마드’에 올라오자, 경찰은 수사 끝에 동료 여성 모델인 안모(25) 씨의 소행으로 보고 지난 12일 그를 구속하고 2차 가해까지 적극적으로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일각에서는 여성이 피해자인 대부분 몰카 사건과 달리 이번 사건을 경찰이 빠르게 수사해 피의자를 구속한 것을 두고 편파 수사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