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음성파일 논란에 김영환 “공개하면 국민들 큰 충격”

이재명 음성파일 논란에 김영환 “공개하면 국민들 큰 충격”

입력 2018-05-16 17:51
업데이트 2018-05-16 17: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영환 바른미래당 경기지사 후보는 16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남경필 자유한국당 후보의 ‘형수 욕설’ 음성파일 공개 논란과 관련 “공개하면 국민들은 큰 충격을 받을 것”이라며 이를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미지 확대
이재명-남경필 비판 나선 김영환
이재명-남경필 비판 나선 김영환 김영환 바른미래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정국 현안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스1
그는 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해당 논란에 가세한 상황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경기지사 후보가 남경필 후보인지 홍준표 후보인지 헷갈릴 정도다. 홍 대표가 남 후보의 상왕 노릇을 하려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이 후보에 대해서는 “이번 논란의 원인 제공자”라며 “공직자로서 기본적인 자질마저 의심받는 언동이 여러 차례 반복된 것은 국민의 건전한 상식으로 볼 때 경기지사로서의 자격을 의심케 하기에 충분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번 ‘이재명 형수 막말 사건’의 본질은 형과 가족을 강압해 정신병원에 입원시키려 했는가의 문제”라며 “더 심각한 것은 시장 재임 시에 성남보건소 소장 등 공무원이 이 일에 개입됐는가”라고 말했다.

그는 “도대체 이런 분이 어떻게 100만 도시의 시장에 재선을 하고 대통령 경선까지 출마했으며 경기도의 유력한 지지율을 가진 후보가 되었을까”라며 “이것은 이 나라정치의 현주소를 보여 주는 사건이다. 양당정치의 폐해이자 SNS 정치의 폐해의 정점이고, 우리나라 정당정치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일”이라고 개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