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NBA]보스턴, ‘킹’도 막을 수 있단 걸 보여주다

[NBA]보스턴, ‘킹’도 막을 수 있단 걸 보여주다

한재희 기자
입력 2018-05-14 18:55
업데이트 2018-05-14 18: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중 서로를 마주보고 있는 르브론 제임스(왼쪽)과 마커스 모리스(오른쪽)
경기중 서로를 마주보고 있는 르브론 제임스(왼쪽)과 마커스 모리스(오른쪽) 클리블랜드의 르브론 제임스가 14일 NBA 플레이오프 동부 콘퍼런스 결승 1차전에서 보스턴의 마커스 모리스에게 수비를 당하던 도중 지친 듯한 표정으로 혀를 내밀어 보이고 있다.
보스턴 USA투데이스포츠 연합뉴스


“카와이 레너드(27·샌안토니오) 빼고는 리그에서 르브론 제임스(34·클리블랜드)를 가장 잘 막는 사람은 바로 나다.”

미국프로농구(NBA) 마커스 모리스(29·보스턴)는 클리블랜드와 플레이오프(PO) 동부 콘퍼런스 결승 1차전을 치르기 하루 전 취재진에게 도발적인 발언을 내놨다. 일부 농구 마니아들은 ‘코웃음’을 쳤다. 제임스는 올 시즌 PO에서 ‘알고도 막기 힘든 선수’로 불릴 만큼 최고의 활약을 펼쳤기 때문이다. 하지만 경기 뒤 인터넷에는 “모리스에게 사과하고 싶다”는 네티즌의 메시지가 봇물을 이뤘다.

모리스는 14일(한국시간)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TD가든에서 열린 1차전에서 ‘킹’ 제임스를 완벽히 봉쇄하며 108-83 대승을 이끌었다. 34분 3초를 뛰면서 21득점, 10리바운드를 기록했다. 덕분에 보스턴은 지난 시즌 콘퍼런스 결승에서 클리블랜드에 1승 4패로 무너졌던 아픔을 씻을 길을 닦았다.

모리스는 실력으로 발언을 증명했다. 주로 벤치 멤버였던 그는 주전으로 나와 제임스를 밀착 마크했다. 공격 동선을 미리 파악하고 패스 루트를 끊었다. 공간을 내주지 않아 제임스의 돌파 자체가 쉽지 않았다. 결국 제임스는 15득점, 9어시스트, 7리바운드에 그쳤다. 더군다나 두 팀 통틀어 가장 많은 턴오버 7개를 쏟아냈다. 전반전을 26점 뒤진 채 마친 것은 제임스의 PO 229경기 중 최다 점수 차 열세다. PO 1·2라운드 평균 34.3득점, 9.4리바운드, 9어시스트를 뽑은 ‘킹’ 면모를 의심할 만한 성적표다. 4쿼터 7분 9초를 남기고 교체된 제임스는 어두운 얼굴로 벤치에 앉아 있다 경기 종료 부저를 듣지도 않은 채 코트를 빠져나갔다.

경기 후 모리스는 “모두 자신의 위치에서 제임스를 잘 막은 결과”라고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제임스는 “보스턴에서 준비를 잘해 왔다. 하지만 어떻게 우리의 밸런스와 리듬을 흐트렸는지 확인했기 때문에 2차전엔 더 나아질 터여서 걱정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2차전은 16일 같은 곳에서 열린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