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한항공, 여성 승무원 LA파티 동원 논란에 “홍보대사 역할”

대한항공, 여성 승무원 LA파티 동원 논란에 “홍보대사 역할”

입력 2018-04-25 10:14
업데이트 2018-04-25 13: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한항공이 승무원 10여명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자사 파티에 강제로 동원했다는 폭로가 나왔다.
이미지 확대
대한항공이 지난해 처음 들여와 올해 4대를 추가 도입하는 차세대 항공기 B787-9. 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이 지난해 처음 들여와 올해 4대를 추가 도입하는 차세대 항공기 B787-9.
대한항공 제공
KBS는 24일 대한항공이 1조원을 들여 지난해 완공한 LA의 윌셔그랜드센터에서 지난 1월 열린 파티에 대한항공 여자승무원 10명가량이 사실상 강제 동원됐다고 보도했다. 이들은 전날 인천에서 출발해 LA에 도착한 상태로, 다음날을 위해 휴식을 취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대한항공의 한 직원은 “새 호텔 홍보를 위한 수단이 될 수 있고 로비스트가 될 분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다는 이유로 그들과 사진을 찍게 하고 그분들의 기분을 좋게 해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직원은 “쉴 시간에 파티에 사실상 본인 의지와 무관하게 참석해야 됐기 때문에 피로도가 굉장했을 것”이라며 “(참석한 직원이) 그래서 그게 너무 힘들었다고 했다”고 털어놨다. 실제 대한항공 객실 승무원 매뉴얼에도 행사 도우미 업무는 없다고 전했다.

대한항공 측은 이 보도와 관련 “승무원들이 참석한 행사는 L.A 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열린 공식행사”라고 강조한 뒤 “이 행사의 메인 스폰서로서 회사를 상징할 수 있는 객실승무원 6명을 참석 시켰고, 이 승무원들은 상공인들에게 대한항공을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했다”고 해명했다.

이어 “한국 출발 전에 이미 행사 취지와 목적에 대해 충분히 설명했으며, 다음 비행 전 충분한 휴식을 부여한 후 대휴를 추가로 부여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