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만취 상태’ 강성권 예비후보, 캠프 여직원 때리고 멱살잡아

‘만취 상태’ 강성권 예비후보, 캠프 여직원 때리고 멱살잡아

김정한 기자
입력 2018-04-24 18:10
업데이트 2018-04-25 02: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길에서 말싸움 중 윗옷 찢어져…피해자 신고로 현행범 체포

靑행정관 출신… 민주당, 제명

6·13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부산 사상구청장 예비후보인 강성권(47)씨가 자신의 선거캠프 여직원 A씨를 술에 취해 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즉각 사과문을 낸 뒤 강씨를 당원에서 제명하고 후보직을 박탈했다.

24일 부산사상경찰서에 따르면, 강씨는 전날 밤 11시 55분쯤 부산 사상구의 한 아파트 앞 거리에서 만취 상태로 A씨와 승강이를 하다 뺨을 한차례 때리고 멱살을 잡아 윗옷을 찢는 등 폭행한 혐의다.

A씨는 2분 뒤인 11시 57분쯤 112를 통해 신고했으며, 7분만에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강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강씨와 함께 호프집에서 술을 마신 뒤 말다툼이 있었는데 강씨가 뺨을 한 차례 때리고 옥신각신하는 과정에서 윗옷이 찢어졌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당시 A씨의 뺨이 빨갛게 보이는 등 폭행 흔적이 있었고 셔츠 안 속옷이 살짝 보일 정도로 옷이 찢어져 있었다”면서 “A씨가 조사 말미에 ‘위계에 의한 성폭행’을 당했다고도 진술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이에 따라 성범죄 관련 전문조사관이 있는 해바라기 센터로 A씨를 바로 인계했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최초 진술을 받은 여경에게는 성범죄 피해를 당했다고 말했지만, 해바라기 센터에서는 심경 변화가 있었는지 폭행 부분만 진술하고 성폭행 관련 부분은 추후 조사에 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면서 “폭행 부분과 함께 성폭행 관련 증거수집도 함께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씨는 변호사 선임을 언급하며 2차례 조사를 거부하다가 술이 깨고 난 뒤 변호사 동석 없이 조사에 응했으며 2시간여 동안 조사를 받고 풀려났다.

강씨는 폭행 사실은 인정하면서도 성폭행 부분에 대해서는 혐의를 강하게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조만간 강씨를 다시 불러 조사할 계획이다.

강씨와 A씨는 지난 대선 때부터 알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강씨는 문재인 대통령이 사상구 국회의원이던 시절 비서관으로 일했다. 문 대통령 당선 이후엔 청와대 정무수석실 행정관으로 근무하다가 이번 지방선거 출마를 위해 부산으로 내려왔고, 민주당 사상구청장 후보로 단수공천을 받았다.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2018-04-25 10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