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왕룡 민주당 김포시장 예비후보, “채워가는 역사문화박물관 조성하겠다” 상대당 후보공약 수용 1호 발표

정왕룡 민주당 김포시장 예비후보, “채워가는 역사문화박물관 조성하겠다” 상대당 후보공약 수용 1호 발표

이명선 기자
입력 2018-04-23 14:53
업데이트 2018-04-23 14: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길거리나 SNS에서도 좋은 아이디어 제안시 열린마음으로 적극 반영할 것”

정왕룡 더불어민주당 김포시장 예비후보가 상대당 후보공약을 수용해 “채워가는 역사문화박물관을 건립하겠다”고 23일 발표했다. 열린시정을 통해 라이벌 후보와도 화합하는 김포를 만들겠다는 의미다.

정 예비후보는 “저는 김포 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해서라면 소속 정당을 떠나 좋은 정책과 방안을 언제든 받아들일 준비가 돼 있다”고 밝히며 “자유한국당 시장 예비후보였던 황순호 시의원의 ‘채워가는 역사문화박물관 건립’ 공약을 열린시정 1호 공약으로 삼겠다”고 발표했다.

‘채워가는 역사문화박물관’은 일정기간 내 완공해서 완벽한 대규모 박물관으로 건설하는 것이 아니다. 우선 박물관 시설을 유지하는 관리동만 완공한다. 유물을 보관·전시하는 보관동과 전시동은 넓은 부지를 확보한 채 공사를 진행하는 것이다. 나중에 보관동과 전시동은 김포에서 발굴되거나 소장 중인 유물과 사료들이 일정한 양에 이르면 한 칸씩 채워가며 건립하는 방식이다.

이미지 확대
정왕룡 민주당 김포시장 예비후보. 정왕룡 의원측 제공
정왕룡 민주당 김포시장 예비후보. 정왕룡 의원측 제공
이어 그는 “김포는 5000년 전 한반도 최초의 벼 재배지로 김포한강신도시 개발 시에도 많은 역사 유적이 발굴됐다”고 밝히고 “김포에서 발굴된 유물조차 보관·전시할 박물관이 단 한 곳도 없어 역사문화박물관 조성 공약을 내놓았다”고 이유를 들었다.

또 그는 “역사성과 상징성을 고려해 애기봉 주변에 역사문화박물관을 세워 5000년 역사 유물뿐 아니라 현대의 유물, 미래 유물까지 포함해 전시하자”고 주장했다.

이번 공약은 정 후보가 황 의원에게 김포 발전과 화합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부탁하자 흔쾌히 승낙해 이뤄졌다는 후문이다. 그러면서 소속정당을 떠나 소통과 화합의 정치를 위해 양보해준 황 의원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정 예비후보는 “앞으로도 김포 발전을 위한 정책이나 아이디어가 있으면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말고 제안해달라”며 “시민 여러분도 제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언제든 제안해 주면 열린 마음으로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