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시즌 최다 9K’ 류현진 6이닝 2실점…‘2승 보인다’

‘시즌 최다 9K’ 류현진 6이닝 2실점…‘2승 보인다’

입력 2018-04-17 13:38
업데이트 2018-04-17 13: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샌디에이고전서 올해 첫 홈런 허용…6-2로 앞선 7회 강판

류현진(31·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시즌 첫 홈런을 허용했지만, 타선 지원으로 시즌 2승 달성을 앞뒀다.
이미지 확대
류현진 AP 연합뉴스
류현진
AP 연합뉴스
류현진은 17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2018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방문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동안 삼진 9개를 솎아내며 2실점으로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내 투구)를 달성했다.

탈삼진 9개는 지난 11일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경기(8개)를 뛰어넘는 올 시즌 개인 한 경기 최다 탈삼진이다.

시즌 첫 홈런을 내준 게 옥에 티였지만, 안타 3개만 허용하고 2점으로 실점을 최소화했다.

류현진은 6-2로 앞선 7회말 토니 싱그라니에게 마운드를 넘겨 선발 투수로서 승리 요건을 채웠다.

다저스가 동점 또는 역전을 허용하지 않고 이기면 류현진은 시즌 2승째를 수확한다.

류현진은 공 93개를 던져 57개를 스트라이크로 꽂았다.

빠른 볼의 최고 시속은 148㎞에 머물렀지만, 스트라이크 존을 정교하게 파고든 제구 덕분에 탈삼진 9개 중 5개를 속구로 잡았다.

두 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를 펼쳐 류현진은 선발진 부진으로 애를 태우는 팀에 단비를 적셨다.

지난 11일 오클랜드 애슬레틱스를 상대로 6이닝 동안 안타와 볼넷을 1개씩만 내주는 빼어난 투구로 시즌 첫 승리를 따낸 이래 엿새 만에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은 1회부터 신중하게 경기를 풀어갔다.

1회 첫 타자 호세 피렐라에게 볼 3개를 내리 던진 류현진은 풀카운트에서 컷 패스트볼(커터)로 3루수 땅볼로 요리하며 한숨을 돌렸다.

프레디 갈비스와 에릭 호스머는 각각 빠른 볼로 삼진, 2루수 땅볼로 요리했다.

그러나 류현진은 샌디에이고가 자랑하는 우타 거포와 맞닥뜨린 2회 시즌 첫 홈런을 허용했다.

다저스가 1-0으로 앞선 2회말, 4번 타자 헌터 렌프로에게 커터를 던졌다가 좌익수 왼쪽에 떨어지는 2루타를 내준 류현진은 5번 크리스티안 비야누에바에게 총알처럼 좌측 펜스를 넘어가는 2점 홈런을 맞았다.

회심의 커터가 몸쪽으로 휘지 않고 스트라이크 존 복판에 어정쩡하게 들어간 바람에 시즌 첫 홈런을 내줬다.

류현진은 흔들리지 않고 삼진 2개를 솎아내며 후속 세 타자를 묶고 추가 실점을 피했다.

동료 타자들의 화력 지원으로 6-2로 앞선 3회 다시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은 풀카운트에서 시속 146㎞짜리 빠른 볼로 잇달아 대타 맷 시저, 피렐라를 연속 삼진으로 잡는 등 삼자 범퇴로 이닝을 마쳤다.

류현진은 4회 1사 후 렌프로를 몸에 맞은 볼로 내보내고 비야누에바에게 좌전 안타를 맞아 1, 2루 실점 위기에 몰렸다.

하지만, 바깥쪽 스트라이크 존을 관통하는 낙차 큰 커브, 같은 존에 빠르게 꽂히는 포심 패스트볼로 각각 프란치 코르데로, 카를로스 아수아헤 두 왼손 타자를 연속 삼진으로 솎아내 점수를 주지 않고 더그아웃으로 향했다.

류현진은 6회 세 번째로 만난 렌프로를 바깥쪽에 떨어지는 체인지업으로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는 등 5∼6회를 잇달아 삼자범퇴로 막고 샌디에이고의 추격을 뿌리쳤다.

다저스는 0-0인 2회초 선두 코디 벨린저의 볼넷, 맷 켐프의 좌중간 안타로 이어간 1사 3루에서 터진 야스마니 그란달의 우중간 2루타로 선취점을 냈다.

이어 1-2로 뒤진 3회 류현진를 괴롭힌 샌디에이고 3루수 비야누에바, 우익수 렌프로의 수비 실책을 틈타 5점을 뽑아 다시 전세를 뒤집었다.

비야누에바가 타구를 놓친 사이 다저스 크리스 테일러가 2루를 밟았고, 뜬공을 제대로 걷어내지 못한 렌프로 덕분에 코리 시거는 3루에, 테일러는 홈에 각각 도달했다.

이어진 무사 3루에서 엔리케 에르난데스의 1타점 중전 적시타, 벨린저의 우전 안타, 켐프의 좌월 3점 홈런이 연쇄 폭발해 다저스는 6-2로 점수를 벌렸다.

류현진은 2회 2사 1, 2루와 3회 2사 1루, 6회 1사 주자 없는 타격 기회에서 모두 삼진으로 물러났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