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경수 “일반 시민 정치참여까지 불법행위로…악의적 보도 유감”

김경수 “일반 시민 정치참여까지 불법행위로…악의적 보도 유감”

입력 2018-04-16 18:07
업데이트 2018-04-16 18: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6일 ‘민주당원 댓글조작’ 의혹과 관련 일부 언론의 보도와 관련 “일반 국민들이 온라인 상에서 정치적 의사를 표시하거나 지지활동을 하는 등 정치적 참여활동에 대해 불법행위와 동일시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미지 확대
김경수 의원
김경수 의원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민주당원 댓글조작’ 연루 의혹과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댓글조작’ 관련 제가 연루된 것처럼 보도되는 것은 심각한 문제”라고 말했다.2018.4.16/뉴스1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댓글 의혹 사건 이후 일반 시민들의 댓글 활동까지 불법으로 보는 듯한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그는 “불법적 온라인 활동이라고 한다면 이번처럼 매크로라고 하는 불법적 기계를 사용했거나, 아니면 지난 정부에서처럼 국가 권력기관이 군인과 경찰, 공무원을 동원해 불법적 활동하는 것을 불법사건이라고 한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정치 참여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시민, 국민에 대한 모독이라고 생각한다. 배후에 제가 있거나 연루되어 있는 것처럼 악의적인 정보가 흘러 나오고 또 사실확인도 없이 보도가 되고 의혹이 부풀려지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대단히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유감을 표했다.

또 “지방선거를 앞두고 정치공세에 몰두하고 있는 일부 야당의 정치행태에 대해서는 국민들의 준엄한 심판이 있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