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기중앙회, 청년 취업할만한 중소기업 명단 1만여개 공개한다

중기중앙회, 청년 취업할만한 중소기업 명단 1만여개 공개한다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4-15 10:30
업데이트 2018-04-15 10: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연봉 2천500만∼3천만원, 근로조건 등 기준 ‘건강한 일자리 가이드라인’ 6월 제정

중소기업중앙회가 청년들이 취업할만한 중소기업 1만여 개 명단을 담은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기로 했다.

심각한 실업난에도 중소기업 취업을 외면하는 청년 구직자에게 올바른 중소기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청년 실업률도 낮추고 중소기업의 구인난도 해소하기 위해서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청년 구직자 눈높이에 맞는 양질의 중소기업 기준인 ‘건강한 일자리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기준에 맞는 중소기업 명단을 6월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최근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이목희 신임 부위원장과 만나 “젊은이들이 정보가 없어서 중소기업에 못 간다는 이야기를 안 듣도록 하겠다”면서 이런 계획을 소개했다.

중기중앙회는 연봉 등 근로조건과 복지조건, 회사 재무상황 등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건강한 일자리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있다.

연봉은 대졸 신입사원 초봉 기준으로 고용노동부와 중기중앙회가 선정해 발표하는 ‘청년친화 강소기업’의 연봉 중간치인 2천500만∼3천만원을 기준으로 삼을 것으로 알려졌다.

중기중앙회는 가이드라인이 마련되면 오는 6월 이 기준에 맞는 중소기업을 선정·공개할 계획이다.

중기중앙회 관계자는 “고용부와 함께 발표하는 청년친화 강소기업이 1천100개가량 된다”면서 “이 기업을 포함해 청년들이 갈만한 중소기업 데이터베이스를 축적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건강한 일자리 가이드라인’에 맞는 중소기업 명단을 1만∼1만5천 개까지 늘리는 것이 목표다”면서 “이 사업으로 청년들의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과 막연한 부정적 인식을 타파해 청년 실업난과 중소기업 인력난을 동시에 해결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