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태경 “조현민 폭언 음성파일, 임원 아닌 입원시켜야”

하태경 “조현민 폭언 음성파일, 임원 아닌 입원시켜야”

입력 2018-04-15 11:04
업데이트 2018-04-15 11: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은 15일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차녀인 조현민 대한한공 여객마케팅 전무(35)로 추정되는 여성의 폭언이 담긴 음성파일을 공유하며 “조현민 이 분 고함소리를 들으니 임원을 시킬 게 아니라 입원을 시키는 게 좋겠다”고 말했다.
고개 숙인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 MBC 뉴스 캡처
고개 숙인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 MBC 뉴스 캡처
하태경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음성파일] 조현민 대한항공 사무실 폭언 음성파일 원본 소름 돋는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하 의원이 공유한 음성파일은 전날 오마이뉴스가 공개한 것으로 조현민 전무로 추정되는 여성은 음성파일에서 누군가에게 “누가 몰라? 사람 없는 거?”, “누가 모르냐고 사람 없는 거!”, “아이씨 이 사람 뭐야!” 등의 고성과 함께 “에이 XX”이라고 욕설을 하며 소리친다.

매체는 음성파일 제보자의 말을 빌려 조현민 전무가 당시 간부급 직원에게 욕을 하고 화를 내고 있는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대한항공 관계자는 음성파일 주인공이 조현민 전무인지, 언제 어떤 상황이었는지 확인이 어렵다고 밝혔다.

한편 조 전무는 갑질 논란의 불거진 12일 휴가를 내고 외국에 머물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지만 또다른 갑질 제보 등 논란이 확산되자 휴가를 중단하고 서둘러 귀국했다.

조 전무는 공항에서 기다리던 MBC 취재진에게 “제가 어리석었다”며 고개를 떨구었다. 앞서 조 전무는 최근 대한항공 광고 담당사인 L사와 회의를 진행하던 도중 해당 기업 직원을 향해 물잔을 던진 것으로 확인됐다.

조 전무는 물을 직접 뿌렸냐는 질문에는 “얼굴에 안뿌렸다”, “밀치기만 했다”고 답하고 계속되는 질문에 “경솔했다. 정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