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통일부 “남북, 내주 실무회담에 이어 고위급 회담도 개최”

통일부 “남북, 내주 실무회담에 이어 고위급 회담도 개최”

입력 2018-04-13 10:55
업데이트 2018-04-13 10: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통일부는 13일 다음 주에 남북정상회담 준비를 위한 실무회담과 고위급 회담이 예정돼 있다고 밝혔다.
이유진 통일부 부대변인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유진 통일부 부대변인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유진 통일부 부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다음 주 남북회담 일정’에 대한 질문에 “실무회담이 예정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실무회담 이후에 고위급 회담도 개최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남북은 오는 27일 판문점 남측 평화의집에서 열리는 정상회담 준비를 위해 내주 초 의전·경호·통신·보도 분야 실무회담을 개최하고, 주 후반에 고위급 회담을 연다는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부대변인은 ‘18일에 고위급 회담이 열리느냐’는 질문에 “고위급 회담 일자에 대해서 정확히 확정이 안 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북한이 최근 ‘천안함은 남측의 날조’라는 주장을 하는 의도를 어떻게 보느냐는 질문에는 “의도에 대해서는 지금 구체적으로 이 자리에서 평가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면서 “남과 북은 상호존중과 이해의 입장에 입각하여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그리고 항구적인 평화 구축, 남북관계가 지속가능한 발전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부대변인은 북미 정상회담 장소 등에 대한 질문에는 “당사국 간에 협의해서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