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명규 “앞으로 연맹 보직 안 맡겠다” 사퇴했지만…

전명규 “앞으로 연맹 보직 안 맡겠다” 사퇴했지만…

입력 2018-04-11 21:04
업데이트 2018-04-11 21: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명규 대한빙상경기연맹 부회장이 스스로 자리에서 물러났다. 얼음판의 ‘1인자’로 빙상계에서 막강한 권위를 휘두른 의혹을 받으며 ‘빙상 적폐’라는 말까지 들었던 전 부회장은 “앞으로 연맹의 어떠한 보직도 맡지 않겠다”고 밝혔다. 다만 한국체대 교수직에서는 물러나지 않았다.
이미지 확대
전명규 대한빙상경기연맹 부회장 연합뉴스
전명규 대한빙상경기연맹 부회장
연합뉴스
빙상연맹은 11일 “전 부회장이 오늘 연맹에 부회장직 사임서를 제출했다”라며 “임원이 사임서를 제출하면 곧바로 처리되는 정관에 따라 부회장직에서 물러났다”고 밝혔다.

전 부회장은 사임서에서 “연맹 임원으로 더는 역할을 하기 어려워 연맹을 위해 물러나는 게 바람직하다고 판단해 빙상과 관련한 모든 보직에서 사임한다”면서 “앞으로도 연맹과 관련된 어떠한 보직도 맡지 않겠다. 사임과 상관없이 현재 진행 중인 문화체육관광부 감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밝혔다.

전 부회장이 사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4년 소치 올림픽 때는 빙상계 ‘파벌 논란’이 불거지면서 그해 3월 자진 사퇴했다가 지난해 2월 평창동계올림픽 성적 향상을 명목으로 3년 만에 부회장 자리에 복귀했다. 하지만 또다시 ‘적폐 논란’의 중심에 서면서 1년 2개월 만에 물러났다.

특히 전 부회장은 지난 7일 방영된 SBS의 ‘그것이 알고 싶다’의 ‘겨울왕국의 그늘 - 논란의 빙상연맹’편에서 한국 빙상을 좌지우지하는 절대 권력을 흔들어온 장본인으로 지목됐고, 특정 선수의 메달 획득을 위해 다른 선수들의 희생을 강요했다는 논란에 휩싸이면서 공분을 샀다.

한편, 문체부와 대한체육회는 지난달 26일부터 2014년 소치 대회 이후 대표 선발 과정과 대표팀 훈련 등에 관한 자료와 함께 민원이 제기된 스피드스케이팅 및 쇼트트랙 대표팀 유니폼 교체 과정 등에 대해 감사를 진행 중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