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록, 아름다운 로망이라며 집단성행위까지 강요”

“이재록, 아름다운 로망이라며 집단성행위까지 강요”

입력 2018-04-11 20:44
업데이트 2018-04-11 21: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성폭행 뒤 수백만원 이상 든 돈봉투 건네”
일부 피해자 성병 감염돼 산부인과 진료도…

이재록 만민중앙성결교회 목사가 여러 명의 여성 신도를 불러 집단성행위를 강요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경찰은 이 목사가 피해자들을 성폭행한 뒤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의 현금을 줬다는 복수의 피해자 진술을 확보하고 추가 피해자 수사에 주력하고 있다. 그러나 교회 측은 성폭행은 물론 성관계도 없었다며 모든 의혹을 완강히 부인했다.
JTBC 뉴스룸 캡처 2018.4.11
JTBC 뉴스룸 캡처 2018.4.11
JTBC는 이 목사의 성폭력이 일회성이 아니었고 오랜시간 상습적으로 이어졌으며 최근까지도 성폭력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심지어 피해자 여러 명이 한 장소에서 동시에 집단성행위를 요구받기도 했다고 방송은 전했다.

이 목사는 기도처로 알려진 경기·서울 아파트에 비밀거처를 마련한 뒤 늦은시간 여신도를 불러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전해졌다. 한 피해자는 “저와 이 목사를 포함한 7명이 모여 집단 성행위를 했다”고 주장했다. 이 목사가 성경 문구를 인용하거나 천국에서의 삶을 거론하며 성관계를 유도했다는 것이다. 피해자들이 머뭇거리자 이 목사는 “다같이 만들자. 천국에서도 이렇게 한다. 아름다운 내 로망이었다”고 설득했다고 피해자는 주장했다.

일부 피해자는 이로 인해 성병에 감염돼 산부인과 치료를 받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도 복수 피해자로부터 집단 성행위에 대한 진술을 듣고 진료기록을 살펴봤다고 JTBC는 보도했다.

이 목사는 성폭행 뒤 매번 피해자들에게 돈봉투를 준 것으로 알려졌다.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에 이르는 현금이었다. 피해자들은 이 돈을 써버리면 이상한 사람이 되는 것 같아 모두 헌금했다고 JTBC는 보도했다. 이 목사는 차비도 따로 챙겨주면서 절대 택시에서 신용카드를 긁지 말라고 신신당부했다고 한 피해자는 말했다.

경찰은 돈을 건네 준 행위가 성폭행 폭로를 막기 위한 용도였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돈의 출처와 자금 흐름에 대해서도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JTBC는 보도했다.

그러나 만민중앙성결교회는 이런 의혹이 사실무근이며 이 목사가 현재 거동하기 힘들 정도로 건강이 좋지 않다는 입장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