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PGA 코리안투어 7개월 대장정 시작

KPGA 코리안투어 7개월 대장정 시작

김경두 기자
김경두 기자
입력 2018-04-10 22:46
업데이트 2018-04-10 23: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9일 개막… 17개 대회 소화

“(이형준에게) 제 나이가 연애하고픈 나이인데, 골프에 미치는 영향이 있는지 알고 싶다.”(염은호)

“지금 나이가 (어떻게 되나)?”(이형준)

“22살이다.”(염은호)

“내가 22살 때는 골프만 쳤다. 열심히 쳐라.”(이형준)

10일 인천 서구 드림파크 골프장에서 열린 2018시즌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미디어데이는 서로 ‘썰렁 개그’를 나눌 정도로 화기애애했다. 선수끼리 연애와 결혼에 대해 물어보고 답했다. 하지만 개막전 출사표는 결연했다. 한 치의 양보 없이 우승을 다짐했다. KPGA 코리안투어는 오는 19일 DB손해보험 프로미오픈을 시작으로 7개월에 걸친 레이스를 벌인다.

디펜딩 챔피언 맹동섭(31)은 “벌써 주변 분들이 ‘당연히 개막전은 우승해야 하지 않느냐’고 질문을 한다”며 “개막전에서 우승하면 좋겠지만 대회가 17개나 있으니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 목표를 ‘올해 대상 가즈아’로 표현한 그는 “전지훈련이 예전보다 좀 짧아 어떤 변화가 있을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해마다 한 차례씩 우승을 차지한 이형준(26)은 “매년 1승만 하다 보니 아쉬운 마음이 있다. 올해는 1승 이상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결혼할 예정이어서) 더 많이 벌어야 한다”고 웃었다. 지난해 첫 우승에 이어 인기상까지 받은 이정환(27)은 “올해도 한 대회, 한 대회 최선을 다해 재밌게 치고 싶다. 전지훈련에서 퍼팅과 어프로치 거리 감각을 익히는 연습을 많이 했다”며 자신감을 내보였다.

아직 우승이 없는 선수들은 반드시 첫 승을 거머쥐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2016년 ‘명출상’(신인상)을 받은 김태우(25)는 “이번엔 (제대로) 준비한 만큼 첫 우승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변진재(29)도 “우승을 최우선 목표로 삼았다”고 했다.

지난해 3주 연속 준우승에 머문 최민철(30)도 “준우승도 기쁘지만 우승하는 모습을 보여 주고 싶다. 전지훈련으로 실력이 늘어 개막전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단신(163㎝) 루키 염은호는 “첫 시즌이라 긴장되고 설렌다. 신인답지 않은 노련함으로 염은호라는 선수를 알리겠다. 작은 거인의 진격”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김경두 기자 golders@seoul.co.kr
2018-04-11 26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