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버지 따라 자녀도…신한금융 임원 자녀 채용 논란

아버지 따라 자녀도…신한금융 임원 자녀 채용 논란

입력 2018-04-09 10:56
업데이트 2018-04-09 10: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현직 임원 20여명 자녀 현재 근무하거나 한 적이 있어

신한 측 “정당한 절차에 따라 입사…특혜 아니다” 해명

은행권 채용비리가 사회문제화된 가운데 신한금융그룹의 전·현직 고위 임원 자녀가 신한금융그룹에 들어갔거나 다니고 있어 비판의 목소리가 나온다.
신한금융그룹 [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
신한금융그룹 [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
9일 금융계에 따르면 라응찬 전 신한금융 회장의 차남은 1992년 신한은행에 입사한 후 고속승진해 신한프라이빗에쿼티 이사까지 오른 뒤 퇴사했다.

1992년은 라 전 회장이 신한은행장으로 재직하던 시기였다.

한동우 전 신한금융 회장의 아들은 증권사에 다니다가 한 전 회장이 신한생명보험 대표이사로 재직할 때인 2004년 경력직으로 신한은행에 들어갔다. 지난해부터 미국 뉴욕지점에서 근무중이다.

신상훈 전 신한금융 사장의 아들도 신한은행에 다니다가 다른 곳으로 이직했고, 이백순 전 신한은행장의 딸은 현재도 신한은행에 다니고 있다.

홍성균 전 신한카드 부회장의 아들은 2012년 경력직으로 신한카드에 들어갔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의 딸도 신한카드에서 일하고 있다. 딸은 임 사장이 신한은행 임원 시절인 2012년에 입사하고, 임 사장은 지난해 신한카드 사장으로 선임됐다.

김형진 신한금융투자 사장의 아들은 신한카드에 다녔다가 최근에 퇴사했다.

이같이 신한금융그룹에 자녀가 근무한 적이 있는 전·현직 임원이 20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시중은행 관계자는 “예전부터 신한금융 임원의 자녀 채용이 구설에 많이 올랐다”며 “금융권 채용비리가 논란이 되는 만큼 이 부분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넘어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40년 가까이 된 은행으로 임원 자녀가 들어왔다 나갔다 할 수 있는 일”이라며 “이들이 가점을 받거나 특혜로 들어온 것이 아니라 정당한 절차에 따라 들어왔다”고 해명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