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맥그레거 5만달러 보석 풀려나, 하빕 상대는 갑자기 바뀌어

맥그레거 5만달러 보석 풀려나, 하빕 상대는 갑자기 바뀌어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4-07 08:19
업데이트 2018-04-07 08: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종합격투기 UFC 223의 미디어데이를 마친 뒤 버스를 파손하는 난동을 부려 대회를 엉망진창으로 만든 코너 맥그레거(30·아일랜드)가 일단 5만달러(약 5345만원)를 보석금으로 내고 풀려났다.

뉴욕경찰청(NYPD)에 의해 폭행, 경범죄 등 세 가지 혐의로 전날 기소된 맥그레거는 6일(이하 현지시간) 브루클린 형사법정에 나와 인정신문 등을 받고 보석 석방됐다. 아직 혐의를 인정하거나 한 것은 아니고 다음 재판은 오는 6월 14일 열리게 된다고 영국 BBC가 전했다. 앞서 전날 밤 9시 브루클린 78파출소에 출두한 뒤 곧바로 구금됐다.

맥그레거는 팀 동료인 아르템 로보프 등 20여명과 어울려 뉴욕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진행된 미디어데이에 참석한 뒤 숙소로 돌아가는 버스에 오르려다 먼저 타고 있던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와 실랑이를 벌이다 버스에 손수레를 던져 유리창문에 금이 가게 만든 혐의를 받고 있다. 맥그레거 일행 중에는 맥주캔과 유리병을 던진 이도 있었다. 이틀 전 로보프가 누르마고메도프에게 공격당한 데 따른 보복이란 해석이 나왔다.

그런데 이것만은 아니었다. 맥그레거는 2016년 11월 에디 알바레스를 물리치고 라이트급 챔피언이 된 뒤 UFC 옥타곤에 한 번도 오르지 않아 챔피언 타이틀을 박탈당했다. 따라서 7일 UFC 223의 메인 이벤트에 나서는 누르마고메도프와 맥스 홀러웨이의 승자가 새 챔피언에 오를 예정인 것이 그의 난동에 배경으로 작용했다는 지적도 있다. 아니면 징계를 부를 말썽을 계속 일으켜 대회 출전을 피하려는 술수 란 음모론까지 등장한다.

이번 난동 때문에 세 경기가 취소돼 UFC 223은 아홉 경기만 열린다. 라이트급 마이클 키에사는 여러 군데 얼굴에 흉터가 생겼고, 플라이급 레이 보그는 눈을 다쳐 둘이 출전할 경기들이 없던 일이 됐다. 이 밖에 알렉스 카세레스와 페더급 대결을 벌일 예정이었던 로보프의 대진도 징계로 취소됐다.

여기에다 미디어데이에 나와 홍보에 열을 올렸던 홀러웨이가 무리한 감량으로 인해 라이선스를 받지 못해 누르마고메도프의 상대가 알 아이아퀸타로 대체됐다. 누르마고메도프가 이기면 챔피언이 되지만 알 아이아퀸타가 이기더라도 타이틀은 주어지지 않는 반쪽 타이틀 매치가 됐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UFC 버스를 파손하는 난동을 주도한 혐의로 기소된 코너 맥그레거(오른쪽 두 번째)가 변호인과 함께 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브루클린 형사법정에서 인정신문을 받고 있다. 왼쪽은 그의 친구이자 UFC 선수인 시안 콜리. 브루클린 AP 연합뉴스


UFC 버스를 파손하는 난동을 주도한 혐의로 기소된 코너 맥그레거(오른쪽 두 번째)가 변호인과 함께 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브루클린 형사법정에서 인정신문을 받고 있다. 왼쪽은 그의 친구이자 UFC 선수인 시안 콜리.
브루클린 AP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