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동국대병원 의사, 간호사 여친 정신 잃을 정도로 상습 폭행

동국대병원 의사, 간호사 여친 정신 잃을 정도로 상습 폭행

입력 2018-04-04 20:38
업데이트 2018-04-04 20: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동국대병원 의사가 간호사인 여자친구를 상습적으로 때리고 약물로 죽이겠다는 협박까지 하는 등 ‘데이트폭력’을 저지른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이미지 확대
4일 SBS 보도에 따르면 동국대 일산병원 간호사 A씨는 2012년 같은 병원 전공의 B씨와 사귀기 시작한 지 1년 뒤부터 상습적인 구타를 당했다. A씨는 인터뷰에서 “사귀는 초반에는 물건을 집어던지거나 발로 벽을 찼고 폭행 수위가 갈수록 높아져 다리 깁스를 2번 하고 아예 걸을 수 없는 상태가 되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A씨는 반복된 B씨의 폭행에 정신을 잃어 일하던 병원 응급실로 실려가기도 했다. B씨는 A씨가 데이트 폭력 사실을 병원 안팎에 알리지 못하도록 회유와 협박도 번갈아 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두 번째로 다리 깁스를 했을 때 반지를 사주며 결혼하자고 했다”면서 “KCL(전해질)과 미다졸람(수면마취제)를 섞어서 죽여 버리겠다고 협박하고 자신은 의사라서 사람을 죽여도 감옥에 2~3년 밖에 안 간다고 협박도 했다”고 말했다. 이 때문에 A씨는 병원에서 혼자 다친 것이라고 해명해야 했다.

B씨는 A씨의 진료기록까지 무단으로 열람한 행위로 2개월의 의사 면허 정지 처벌만 받을 것으로 전해졌다.

동국대병원 측은 B씨의 폭행 사실에 대해 “개인 애정사 문제로 병원 고충처리로 다루는 게 적절치 않다”며 징계위원회도 열지 않았다고 SBS는 보도했다.

B씨 측은 “폭행과 상해는 합의로 끝낸 사안”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B씨는 동국대병원에서 수련의를 마치고 전문의 자격을 취득한 뒤 현재 공중보건의로 복무 중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