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골프특집] 테일러메이드, 트위스트 페이스 기술 탑재 ‘M3·M4’

[골프특집] 테일러메이드, 트위스트 페이스 기술 탑재 ‘M3·M4’

김경두 기자
김경두 기자
입력 2018-04-03 22:42
업데이트 2018-04-03 23: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드라이버 페이스를 개선한 테일러메이드의 M3·M4드라이버와 우드.  테일러메이드 제공
드라이버 페이스를 개선한 테일러메이드의 M3·M4드라이버와 우드.
테일러메이드 제공
테일러메이드가 ‘트위스트 페이스’ 기술을 탑재한 M3·M4드라이버를 선보였다. 초보 골퍼들이 흔히 저지르는 하이 토와 로 힐 임팩트에서 나오는 실수를 줄여 준다.

공이 왼쪽으로 크게 치우쳐 날아가는 훅을 줄이기 위해 하이 토 부분을 페이스 각도를 더 열어 로프트를 높이는 방식으로 트위스트했고, 공이 오른쪽으로 점점 휘어지는 슬라이스를 방지하기 위해 로 힐도 페이스 각도를 조금 더 닫고 로프트를 낮춰 트위스트했다. 이 기술은 클럽 페이스의 중앙을 벗어난 샷을 더 길고 곧게 해 준다.

M3드라이버는 새로운 매트 실버 전면부와 개선된 5겹 카본 크라운을 사용했다. 업계에서 가장 얇고 강하고 가벼운 카본 소재다. M3에 적용된 ‘Y-트랙’은 두 개의 무게추(11g×2) 튜닝을 통해 다양한 탄도와 스핀 조정을 도와준다.

튜닝으로 정확한 비거리를 제공하는 M3드라이버에 비해 M4드라이버는 더 높은 관용성과 비거리, 디자인에서 차별화됐다. M4드라이버는 지난해 출시된 M2드라이버의 비거리와 관용성을 뛰어넘기 위해 유효 타구 면적을 넓힌 ‘해머 헤드’를 장착했다. ‘지오쿠스틱 디자인’을 개선해 타구음과 타구감도 향상시켰다. 지오쿠스틱 디자인은 기하학과 음향을 합친 테일러메이드의 새로운 기술 용어다. ‘솔 토’ 부분을 움푹 들어가게 디자인해 클럽의 페이스와 어드레스 면적을 넓혀 관용성을 개선했다. 또 헤드 내구성을 강화함으로써 임팩트 때 발생하는 진동을 줄였고, 외부 사운드 립을 통해 메탈 우드 중 최고의 타구음과 타구감을 선사한다. 문의 (02)3443-3415.

김경두 기자 golders@seoul.co.kr

2018-04-04 16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