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치킨 맞은 이대호…류중일 감독 “출근길 안전 보장해야”

치킨 맞은 이대호…류중일 감독 “출근길 안전 보장해야”

입력 2018-04-03 19:07
업데이트 2018-04-03 19: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른바 ‘이대호 치킨 테러’ 사건을 계기로 선수들의 출퇴근길 안전을 보장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미지 확대
롯데 주장 이대호 오물 투척 봉변
롯데 주장 이대호 오물 투척 봉변 지난달 31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롯데 자이언츠가 NC 다이노스전에 5-10으로 패한 뒤 사복을 입고 중앙광장을 통해 귀가하던 이대호를 향해 누군가 치킨이 담긴 박스(붉은원)를 던지고 있다. 롯데가 개막 후 7연패에 빠지자 분노한 팬심이 롯데의 상징적인 타자이자 주장인 이대호를 향해 그릇된 방식으로 표출됐다. 2018.4.1 [유튜브 동영상 캡처=연합뉴스]
류중일 LG 트윈스 감독은 3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두산 베어스와 홈경기를 앞두고 대뜸 롯데 자이언츠의 주장 이대호가 성난 팬들에게 봉변을 당한 사건을 화제로 삼았다.

롯데가 지난달 31일 안방에서 개막 7연패를 당하자 경기 후 집으로 향하던 이대호를 향해 누군가가 치킨이 담긴 박스를 던졌다.

이대호가 차분하게 대처해 사태는 그것으로 일단락됐지만, 자칫 야구공이나 흉기 등을 집어 던졌다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는 아찔한 상황이었다.

류 감독은 “팬들과 가까이하는 건 좋다. 팬들과 스킨십을 늘려야 한다는 데에도 공감한다”며 “하지만 출퇴근길만은 조금 팬들을 분리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류 감독은 “팬들을 멀리하겠다는 게 아니다. 지금 야구장을 보면 출퇴근길이 안전한 곳이 잘 없다.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 정도를 빼면 출퇴근하는 선수들과 팬들의 거리가 너무 가깝다”고 지적했다.

그는 “팬들이 보고 싶은 선수를 가까이서 볼 권리도 있지만, 대호 문제가 생긴 만큼 한번은 고민해볼 필요가 있을 거 같다”고 덧붙였다.

류 감독은 “사인회와 같은 공식 행사를 늘리면 얼마든지 팬들과 소통하고 스킨십할 수 있다. 출퇴근길만큼은 선수와 팬이 이용하는 통로가 분리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