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t 거포군단 대포쇼… 감 잡았다

kt 거포군단 대포쇼… 감 잡았다

김민수 기자
입력 2018-04-02 22:36
업데이트 2018-04-02 23: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경수·이해창·로하스·유한준 연속 홈런… 5승 3패 공동 3위

팀 홈런도 SK에 앞서 1위 ‘돌풍’
마운드 안정 땐 ‘꼴찌 반란’ 거셀 듯


‘대포’로 중무장한 kt가 거침없는 행군을 계속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로하스(오른쪽) 뉴스1
로하스(오른쪽)
뉴스1
‘꼴찌 반란’을 꿈꾸는 kt는 지난 1일 두산과의 KBO리그 수원 경기에서 박경수, 이해창, 로하스(왼쪽), 유한준의 릴레이 홈런을 앞세워 9-4로 승부를 뒤집었다. 전날 0-8로 뒤지다 8회 로하스, 이해창이 1이닝 만루포 두 방이라는 새 역사를 쓰며 20-8로 대역전승을 거둔 여세를 이어 갔다.
이미지 확대
강백호 강영조 기자 kanjo@sportsseoul.com
강백호
강영조 기자 kanjo@sportsseoul.com
지난달 24~25일 최강 KIA와의 개막 2연전에서 1승1패로 균형을 이룬 kt는 우승 후보 SK, 두산과의 6연전을 모두 위닝시리즈로 장식하며 4승2패로 지난 한 주를 마쳤다. 2일 현재 5승3패로 공동 1위 NC, SK(6승2패)에 이어 두산, 넥센과 공동 3위다.

kt는 지난 시즌에도 초반 바람을 일으켰으나 잠깐이었다. 반등하지 못하면서 3년 연속 꼴찌의 수모를 당했다. 하지만 올 시즌은 사뭇 다른 모양새다. 갈수록 화력을 더하면서 상대 마운드를 공포로 몰아넣고 있다. 타율 .321로 1위다. 팀 홈런도 ‘거포 군단’ SK에 1개 앞서 당당히 1위다. 결코 일과성 돌풍이 아님을 입증하는 대목이다.

‘대포 군단’으로 변신한 kt 타선의 중심에는 ‘괴물 루키’ 강백호(오른쪽·19)와 외국인 거포 로하스(28)가 있다.

올해 막 고교를 졸업한 강백호는 잠재력을 이미 자랑했다. 하지만 이렇게 빨리 프로에 적응할 것으로 생각한 전문가들은 많지 않다. 그는 개막 8경기에서 홈런 네 방을 쏘아 ‘한솥밥’ 로하스, 전날 3홈런을 친 최정, 김동엽, 로맥(이상 SK)과 홈런 공동선두에 나섰다. 게다가 홈런을 빼낸 상대가 헥터(KIA), 린드블럼, 장원준(이상 두산) 등 에이스급이어서 진가를 더한다.

지난해 조니 모넬의 대체 선수로 시즌 중반 kt에 합류한 로하스는 타율 .301에 18홈런 등 뛰어난 타격감으로 재계약에 성공했다. 겨우내 몸무게를 8㎏ 늘리며 힘을 키우는 ‘벌크 업’을 했고 스윙 스피드도 높이면서 괴력을 발휘하고 있다.

kt 타선은 로하스에 강백호와 미국에서 돌아온 황재균의 가세와 함께 전체적으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펀치력이 있는 박경수(3개), 황재균, 유한준, 이해창(이상 2개) 등이 줄지어 뒤를 받쳐 피할 곳 없는 공포의 타선으로 거듭나고 있다.

다만 니퍼트의 복귀 등 마운드의 안정이 관건이다. kt의 현재 팀 평균자책점은 6.17로 최하위다. 이번 주 넥센(고척돔), 한화(수원)와의 6연전이 관심을 끈다.

김민수 선임기자 kimms@seoul.co.kr
2018-04-03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