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성 산불 확산…7개 초중고 긴급 휴업·단축 수업

고성 산불 확산…7개 초중고 긴급 휴업·단축 수업

입력 2018-03-28 13:49
업데이트 2018-03-28 15: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8일 강원 고성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과 함께 주변으로 번지면서 학교 운영에도 차질이 빚어졌다.
이미지 확대
간성초교 너머로 거대한 산불 연기
간성초교 너머로 거대한 산불 연기 28일 오전 강원 고성군 간성읍의 야산에서 산불이 나 간성초등학교 운동장 너머로 거대한 규모의 산불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이날 산불로 공현진 초교는 휴업했고, 간성초교와 고성중학교는 수업을 중단하고 학생들을 조기 귀가시켰다. 2018.3.28 [독자제공 제공=연합뉴스]
공현진 초등학교는 이날 오전 6시 19분께 고성군 간성읍 탑동리의 야산에서 산불이 발생하자 긴급 휴업을 결정했다.

또 간성초등학교는 오전 11시께 수업을 중단하고 학생들을 조기 하교시켰다.

간성초교 체육관은 이번 산불 발생지역의 주민 대피 시설로 정해졌다.

죽왕초등학교도 이날 오후 1시 30분 전교생 49명을 귀가시켰다

고성중학교는 오후 수업을 중단하고 학생 200여명을 하교시켰다.

고성중은 산불 발생지역과는 떨어져 있지만, 학생 보호 차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단축 수업했다.

고성고등학교도 단축 수업을 하고 이날 오후 1시께 학생 108명을 하교시켰다.

이밖에 대진중학교와 대진고등학교도 산불로 발생한 연기 때문에 학생들이 피해를 볼 수 있다고 판단해 이날 오후 2시 학생들을 조기 귀가시켰다.

고성교육청은 “바람이 강해 산불이 잘 안 잡히고 있다”며 “학생 안전에 최우선을 두고 휴업이나 단축 수업 등의 조치를 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