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공감(KBS1 토요일 오후 7시 10분) 간밤에 날아든 부고 소식에 청산도 읍리마을은 분주하다. 이 마을에서 평생을 살아온 97세 할머니를 마지막 보내는 길. 마을 사람들은 회관에 모여 음식을 준비하고 그래도 아직은 힘이 남은 60대 남자들은 상여꾼이 된다. 꽃상여가 있는 장례에서는 마을 사람 전부가 유족이 된다. 모두가 한마음으로 장례를 준비하고 같이 울며 고인을 보낸다. 평생을 가족보다 가까운 이웃으로 살아온 사람들이 보내 주는 마지막 가는 길. 꽃상여는 그 가족과 이웃이 고인에게 보내는 이 세상에서의 마지막 선물이다.

■그것이 알고 싶다(SBS 토요일 밤 11시 15분) 2001년 12월 가평군 102번 도로에서 육군 상사의 시신이 발견된다. 그는 인근 부대의 보급관으로 근무하던 염순덕 상사. 현장 인근에서 범행 도구가 발견됐고 두 명의 남자가 용의자로 좁혀진다. 그러나 어떤 이유에서인지 사건은 미궁 속으로 빠지고 사건 수사는 미제로 종결됐다. 2015년 ‘태완이법’ 시행으로 살인 사건 공소 시효가 폐지되면서 2016년 2월 경기북부지방경찰청 미제사건팀은 ‘염순덕 상사 피살 사건’ 재수사를 시작했다.

■부잣집 아들(MBC 일요일 밤 8시 45분) 25일 첫방송하는 새 주말드라마 ‘부잣집 아들’은 아버지가 남긴 빚을 갚기 위해 돈을 벌려고 좌충우돌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열심히 산 부모 세대에게는 감사와 위로를, 젊은이들에게는 세상은 아직 살 만하다는 걸 보여 주려는 따뜻한 가족 드라마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